꿈꾸는섬 2010-08-10  

같은하늘님  

영월 여행 소스 좀 주세요.^^ 

갑자기 영월 여행가자고 남편이 그러네요. 도와주세요.^^

 
 
같은하늘 2010-08-10 18: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영월여행 소스라~~~ 뭘 드려야 할까요?
저희가 묵은 숙소는 <해와 달>이라는 곳과 <푸른아침>이라는 두곳인데요...
인터넷에 찾아보면 나오고, 네비게이션을 찍으면 쉽게 찾아 갈 수 있답니다.
<해와 달>은 연세가 좀 있으신 분이 운영하시는데, 친절하시고 음식도 마구 나눠주시고 그래요.^^ 그리고 숙박비가 다른 곳에 비해 정말 저렴해요. 숙소 바로옆의 강은 강변이 모래로 되어있어 아이들과 물놀이 하기에도 좋답니다.
<푸른아침>은 숙박시설이 그리 좋은건 아닌데, 래프팅이나 리버버깅과 같은 이벤트가 포함되어 있고, 식사도 제공해주어 신나게 즐기기에 딱 좋은 곳이네요. 저희는 옆지기 친구 세가족과 함께 가서 숙박비를 나눠 부담했기에 식사를 제공해도 정말 저렴한 가격이었답니다. 참고로 전 리버버깅을 했는데 정말 재미있어요.ㅎㅎㅎ 전 아이들을 초등 5학년 형에게 맡겨두고 갔는데, 한시간 반에서 두시간 정도가 걸리니 애를 봐줄 사람이 없다면 힘들겠지요...ㅜㅜ

같은하늘 2010-08-10 17: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영월은 가서보면 정말 가볼 곳이 많은 곳입니다. 몇 박 몇 일 일정인지 모르겠지만, 별마루천문대 가시려면 미리 예약하셔야 하고... 고씨동굴은 좀 험해서 현수가 가기는 힘들지도 모르겠네요. 단종의 유배지였던 청령포와 단종의 묘인 장릉에 가면 해설사가 계서서 아이들 교육에 도움이 된답니다. 한반도 지형에 올라가 기념촬영도 좋지만, 내려와서 뗏목체험 꼭 하세요.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거예요. 저희는 영월 바로옆의 단양에 가서 온달관광지도 갔는데 그곳도 볼거리가 많더군요. TV를 안봐서 모르지만 유명한 드라마를 그곳에서 촬영했다 하더라구요. 온달동굴은 바닥이 깔려있어 현수도 걸을 수 있을겁니다. 정말 시원하고 좋아요.^^ 저희는 동강축제도 다녀왔는데 지금은 끝났을테고... 영월에 도착하셔서 고씨동굴앞에 가면 영월여행 안내책자가 있는데 그거 보시고 하루하루 코스를 정해서 움직이시는게 좋을거예요. 더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같은하늘 2010-08-10 17: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작년에는 <당나귀 타는 원시마을>에 가서 아이들에게 당나귀 타고 산을 다녀오는 체험을 하게 해주었는데, 현수는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영월엔 박물관도 많아서 조용히 다니시려면 그런곳 위주로 다니시는 것도 좋겠네요. 곤충박물관이나 화석박물관, 호야지리박물관, 사진박물관, 베어가곰인형박물관은 현수가 정말 좋아하겠네요. 꿈꾸는섬님을 위해서는 김삿갓 문학관도 좋겠구요.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 다녀왔는데 아직도 못 가본 곳이 많아요. 저희는 8월 마지막주에 영월에 또 간답니다. <푸른아침>에서 다녀간 사람들 중 인터넷카페에 가입하여 댓글 남긴 사람들을 무료로 숙박,식사,래프팅이나 리버버깅 체험을 시켜준다고 해서요.ㅎㅎㅎ

꿈꾸는섬 2010-08-10 20: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같은하늘님^^
너무 유용한 정보들이에요. 페이퍼로 여행 후기로 올려주셨으면 했는데 방명록에 줄줄이 달아주셨네요.ㅎㅎ 고마워요.^^ 8월말에 또 가신다니 정말 좋으시겠어요.^^

같은하늘 2010-08-10 20:46   좋아요 0 | URL
페이퍼 써야하는데 시간이 없어요.ㅜㅜ
아무래도 꿈꾸는섬님이 다녀오신 후에나 쓰게 될것 같아 그냥 댓글 달았어요.^^

꿈꾸는섬 2010-08-10 21: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큰아이 방학이라 힘드신거죠? 그래도 후애님 만남에도 다녀오시고...부러워요.ㅜㅜ

꿈꾸는섬 2010-08-10 2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차, 숙소는 미리 예약을 하고 가신거죠? 푸른아침 팬션은 찾았는데 해와달은 못찾겠어요.ㅠ.ㅠ 푸른아침은 저희에겐 안맞을 것 같아요. 그렇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