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하며 첫 종이접기 이야기하며 접기 8
올챙이 지음, 임지윤 그림 / 아이즐북스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지금은 초등학생이 된 큰아이의 유치원시절부터 <이야기하며 OO접기>시리즈를 구입했었다. 물론 모든 시리즈를 아이가 좋아하긴 했지만 그 중에서도 <이야기하며 자동차 접기>를 가장 좋아했다. 남자아이라 자동차를 좋아해서 그런것도 있지만 이 책은 접기보다는 만들기에 가까운 책이어서 자동차를 만들어 놓고나면 정말 실감나게 멋지기 때문이다. ^^

종이접기는 아이들에게 여러가지로 좋은 점이 많다. 손놀림이 미숙한 아이들의 소근육 발달손의 강약을 조절하는 힘을 길러주고, 두 손을 함께 사용하여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발달시킨다. 또한 평면의 종이가 입체의 사물로 변하는 것을 보면서 아이들이 뭔가를 만들어 냈다는 성취감을 얻기도 한다.

하지만 아직 어린 둘째에게는 너무 어려워 책과 색종이를 들고 오면 엄마만 혼자 열심히 접고 있었다. ㅜㅜ 그러던 차에 <이야기하며 첫 종이접기>라는 책을 발견했는데, 제목처럼 첫 종이접기니 어린 아이도 할 수 있을만큼 쉬운 종이접기가 있을거라는 생각에 집어 들었다.



이야기하며 종이접기 시리즈는 앞부분은 그림책으로 되어 있고, 그 다음은 그림책에 등장했던 종이접기 작품의 만드는 방법이 담겨 있으며, 맨 뒤에는 실감나게 접을 수 있는 예쁜 색상의 종이들이 담겨있다. 아쉬운 점이라면 종이가 한장 또는 두장 정도 밖에 없어서 한번 해보고 난 후에는 색종이를 이용해서 접어야 한다는 거다. 물론 색종이를 접어서 여러가지 팬으로 그림을 그리고 표현해 보는 것도 재미나지만 그래도 조금은 서운함이 있었는데 이번 책에는 초판에 한해 그림이 있는 색종이를 추가증정 하고 있으니 책을 보실 분들은 빨리 구입하시는게 좋을듯 싶다.^^



이야기하며 종이접기 시리즈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앞에는 재미난 동화가 있다. 이번 이야기는 우리 아이들과 같은 꼬마가 등장하여 위험해 처한 종이나라를 구하는 신나는 모험이야기가 담겨있다.



밤과 어둠이 없는 종이나라는 원하는 것이 있을때 종이로 뚝딱 접기만 하면 얻을 수 있는 살기 좋은 마을이다. 그런데 습기에 약한 종이가 눅눅해지면서 모든것이 흐물거리기 시작한다.



우리의 주인공 용감한 꼬마는 종이를 가득 챙겨서 위험에 처한 종이나라를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여행중에 문제가 생길때마다 종이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가 하면, 먼 여행길에 이용 할 비행기나, 자동차, 배 등도 종이로 만들어 이용한다. 그리고 결국 종이가 눅눅해진 이유를 알게된 꼬마는 종이로 달과 해를 접어 물이 떨어지는 하늘의 구멍을 막으므로 문제가 해결된다. 동시에 밤이 없던 종이나라에는 밝은 낮과 어두운 밤이 생기는 행운까지 얻게된다.

용감한 꼬마는 상으로 다양한 색종이와 종이접기 책을 받았다는 그림에서 우리아이는 시장님의 손에 들린 종이접기 책을 보면서 "우와~~ 우리집에 이거 있는데~~"를 외친다. 그리고 종이접기를 잘해야 종이나라에 갈 수 있다고하니 작은 손으로 열심히 종이접기를 하고 있다.



책 뒤에 첨부된 색종이는 오려서 사용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다면 그정도의 수고는 할 수 있다. ^^ 색종이에는 접어야 할 것의 이름이 적혀 있어 그대로 만들어 주면 실감나는 종이접기를 할 수 있다는데 높은 점수를 준다.



종이접기 시작에는 <종이접기의 기본 기호>가 나와 있어 처음 종이접기를 하는 아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한글을 모르는 우리아이도 엄마가 함께 접으며 설명을 해주니 금방 배웠다.



책의 맨 뒤쪽에는 앞의 동화에 등장했던 각종 종이접기의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다. <첫 종이접기>라는 제목처럼 복잡하지 않은 쉬운 종이접기가 가득하여, 이 책으로 기본을 배우면 좀 더 어려운 종이접기도 쉽게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다. 종이 접기가 완성되면 동화를 보면서 아이와 함께 놀이를 해주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다.



<이야기하며 종이접기>시리즈는 지금까지 총 8권이 나왔는데 재미난 이야기와 신나는 종이접기, 예쁜 색종이가 알차게 구성된 정말 재미난 놀이책이라 어린 아이들이 있는 분들께 적극 추천하고싶다.

우리아이와 종이접기를 함께 해보았는데 남자아이라 그런지 동화책에 나오는 탈것 종류를 꼽아서 만들었고, 그 다음은 먹을 것 종류를 여러가지 만들어 보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꿈꾸는섬 2010-03-31 22: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이거 정말 좋겠는데요. 아이랑 이야기하며 종이접으면 좋겠어요.

같은하늘 2010-04-01 01:47   좋아요 0 | URL
<이야기하며 종이접기> 시리즈가 많은데 그 중 쉬운 접기가 많으니 처음 종이접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강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