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 모두모두 사랑해 I LOVE 그림책
매리언 데인 바우어 지음, 신형건 옮김, 캐롤라인 제인 처치 그림 / 보물창고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작인 <사랑해사랑해사랑해>가 너무나 인기좋은 베스트셀러라 혹시나 실망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구입을 머뭇거렸다. 그런데 구입해보고 절대로 실망하지 않을 예쁜책이라고 적극 추천하고싶다. 그림을 같은 사람이 그려서 분위기가 비슷해 보이지만 글은 느낌이 전혀 다르다. 전작은 약간은 직설적이고 간결한 느낌이었다면 후속작은 구체적이고 시적인 표현에 읽어주는 나 조차도 마음을 홀딱 빼앗길 지경이다. 그 글에 맞는 예쁜 그림을 보는 것도 이 책의 매력이다. 예쁜그림 속에서 아름다운 계절을 느끼고 자연을 느껴볼 수도 있다.



그리고 이번책은 처음 도입부분의 하트에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소중하고 사랑스러운 우리 아가 _______에게>라고 아이의 이름을 쓸 수 있게 되어 있어 선물을 하거나 할때 더욱 의미가 있을것 같다.



둘째가 어렸을때 <사랑해사랑해사랑해>를 읽어주며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만져주면 까르르 웃어주던 아이에게 마지막엔 사랑해를 외치며 꼭 안아주곤 했었다. 그러나 아기가 점점 커 갈수록 사랑한다는 말보다는 "안돼!","하지마!"란 말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된것 같다. 특히나 미운 네살이라고 요즘은 혼나는 일이 더 많아진 둘째에게 잠자리에 누워 이 책을 읽어주면 조금이나마 미안한 마음이 가시는 느낌이다.^^





엄마가 읽어주는 것도 좋지만 조금은 무뚝뚝한 아빠들이 이 책을 읽어주며 사랑의 표현을 해주면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든다.



각 장마다 내용이나 그림이 너무 아름답고 따뜻하지만 역시 맨 마지막의 글이 마음에 남는다.

아가야, 우리 아가야,
네가 어디에 있든, 무엇이 되든
나는 너를 사랑해, 사랑해,
모두모두 사랑해.

잠들어 있는 아이의 얼굴을 보니 그렇게 예쁠수가 없다.^^
내일은 오늘보다 더 많이 사랑한다고 표현해 줘야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09-11-12 13: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참 귀여운 책이네요

같은하늘 2009-11-13 09:23   좋아요 0 | URL
너무너무 예쁜 책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