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엄마가 텃밭에 농사를 지으신 토마토를 가져다 주셨다.
입으로 베어 먹으면 토마토의 즙이 흘러들면서 상큼한게 아주 맛있는데...
우리집 둘째는 토마토를 절대 안먹는다.
큰아이는 많이 먹지는 않지만 가리는게 없는데 작은아이는 자기 입에 안 맞으면 그냥 뱉어버린다. 그중 하나가 토마토... 어찌어찌 꼬시면 엄마를 위해서 억지로 한입 정도 먹어주고 끝이다.

그런 둘째에게 토마토를 먹일 좋은 방법이 있다니 얼마나 좋은 일인가?
내가 흠모하는 콩지님이 얼마전에 토마토로 여러가지 요리를 내놓았다.
토마토를 보통 요리하는데 활용하는 여러가지 방법과 토마토만을 가지고 하는 요리...
그중에 시원하게 간식으로 먹으면 딱 좋을 토마토푸딩을 만들었다.

토마토의 좋은 성분인 리코펜은 항암효과, 노화방지, 심혈관질환 예방 등 여러가지 좋은 점이 많은데 체내 흡수율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이때 토마토를 가열해서 먹으면 흡수율이 훨씬 좋아진다니 얼마나 좋은가? ㅎㅎㅎ 

토마토 푸딩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토마토와 적량의 설탕을 믹서에 위~~~~잉 갈아준다.
냄비에 쏟아 넣고 한천가루를 넣어서 3분정도 푹푹 끓여준다. 
잘 끓여줘야 한천이 잘 퍼져서 나중에 굳힐때 잘 굳는단다.^^
그리고 적당한 용기에 넣어 식으면 냉장고에 두었다가 심심할때 꺼내 먹으면 끝~~~



처음 사진은 떡먹는 요구르트에 넣어서 만든것을 뒤집어 꺼낸것이고 이것은 유리그릇에 얇게 굳혔다가 칼로 썰어놓은 것이다. 맛은? 상큼한 토마토 향과 설탕을 넣어서 달콤한 맛~~ 토마토를 안먹는 아이들도 아주 맛나게 잘 먹는다. 성공이다...ㅎㅎㅎ 다음엔 토마토를 이용한 양갱을 만들어 볼까한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꿈꾸는섬 2009-07-30 00: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맛있겠어요. 먹고 싶어요.^^

같은하늘 2009-07-31 12:11   좋아요 0 | URL
정말 맛있는데...^^ 좀 드릴까요?

순오기 2009-07-30 08: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호~ 좋은데요.
내가 초딩때 토마토 먹고 체해서 지금도 잘 먹지 않으니 애들도 덩달아 못 얻어먹어요.ㅜㅜ
그래서 토마토 잼을 만들어주는데...이것도 참 좋겠는데 한천을 사야되는군요.
둘째가 로렌 차일드의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책을 보면 토마토도 잘 먹지 않을까요?^^

같은하늘 2009-07-31 12:13   좋아요 0 | URL
그런 아픈 추억이~~~~
전 어릴때 땅콩먹고 탈나서 밤새 화장실을 들락 거리던 기억으로 얼마전까지도 땅콩을 먹지 않았답니다. ㅎㅎㅎ 지금은 먹긴 해도 몇개 정도만...

'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집에 당연히 있지요. 아주 많이 보았지만 둘째넘은 안먹는건 여전히 안먹어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