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아래 글, <아줌마 정체성>을 쓸 때까지만 해도 필경 주말 동안은 서재에 못 올 줄 알았다. 그래서 상큼한 척 하며 주말 잘 보내세요오~ 해 놓고는, 몇 시간도 지나지 않아 또 이러고 있다. -.- 의도한 바는 아니다. 오늘 신촌에서 남편 직장 동료의 결혼식이 있었다. 그리고는 서울 나온 김에 저녁에 한남동에서 서클 선배(남편에게는 후배)들을 만나기로 했는데, 시간이 잠시 떴다. 그래서 오랜만에 영화를 한 편 보기로 하고 시작 시간을 기다리는 중이다. 나는 이런 말로 남편을 꼬드겼다.

"오빠, 우리 같은 비문화권 인간들은 이런 비는 시간에는 꼭 영화를 봐줘야 해!"

사실이다. 애 딸린 맞벌이 부부가 주말에 나란히 영화 보는 일이 어디 쉬운가! 길 건너서 간판 보고는 <홍반장>을 보자고 합의하고 건너왔는데, 매표소 앞에서 보니 상영예정작인가 보다. 6개관 중 아직도 3개관에서 태극기가 휘날리고 있다. 시간 맞는 건 <그녀를 믿지 마세요>뿐인데, 우리 둘 다 취향이 아니다. 보고 싶던 <빅 피쉬>가 4시.... 한 시간 기다려야 하긴 하지만.... 영화 끝나고 이동 시간을 합치면 다른 사람들이 좀 기다리겠지만.... 우겼다. 평소 후배들(내게는 선배^^;;)의 작태를 고려할 때, 영화 포기하고 미리 가봤자 만화방에서 비비적 거리며 기다려야 하는 신세가 될 것이 뻔하다.(사실, 난 그것도 좋지만.^^) 그리고 다행스럽게도, 남편과 나의 딴판인 취향 중 몇 안 되는 공통취미 하나가 애니메이션인데, 남편은 빅피쉬를 애니메이션이라고 살짝 착각하고 있었다. ㅋㅋㅋ 뭐, 크게 틀린 얘기는 아니지.^^;;; 그리하여 지금 담배냄새 풀풀 나는 피시방에서 요러고 있음.

아까 깡통로보또(가명놀이는 계속 된다. 쭈욱~)님 서재에서 삐리릿(당근 가명^^)님의 '블로그의 심리'라는 글을 읽었는데... 울 부부의 주말 행적을 생중계하고 있는 나의 심리는, 도대체 어떤 것일까? 요즘은 설겆이 하면서도 서재 생각이니.... 그래도, 도박이나 주식이나 술이나 담배 중독 같은 것 보다는 서재 중독이 훨씬 유익한 중독이라는 생각에 일말 위안을 얻는다.

참, 이제는 운신의 폭이 약간 좁아졌다. 서방님 흉을 못 볼 것 같다. 서방님이 내 서재에 들락거리기 시작했다.... -.-


댓글(8)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태우스 2004-03-06 15: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 어머나 신촌이라구요? 녹색 아니면 아트겠군요. 제가 주로 활동하는 무대입니다. 거기서 홍대앞은 정말 가깝죠.
2) 흠...부군께서 서재의 존재를 아셨단 말이죠. 저도 님에게 너무 친한척 하지 말아야겠네요?

비로그인 2004-03-06 16: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그럼 앞으로 진우맘님이 이전보다 조신해지시는건가요?? 시러~ ^^ 영화 재밌게보세요~

sooninara 2004-03-06 16: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진우밥'으로 서재를 하나 더 만드시지요^^
마태우스님..홍대앞에 맛있는집을 많이 올리셨던데..서재번개하면 참석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님이 추천하신 고깃집에 가도 좋을듯합니다^^

연우주 2004-03-06 22: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호라~ 홍대 앞 저도 한때 엄청 많이 갔었는데. 마태우스님께서 고깃집도 추천하셨군요. 만약 번개하면 저도 끼워주세요~^^;;;

ceylontea 2004-03-06 23: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홍대근처 번개 좋아욧.... 집에서 가까워.. ^^

진/우맘 2004-03-07 16: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태우스님) 녹색이었습니다. 그리고, 서방님과 저는 서로의 외모를 믿는(?)....아주 강한 신뢰감으로 묶인 사이이므로, 계속 친한척하셔도 됩니다.^^
앤티크님) 어머나~ 제가 지금보다 더이상 어찌 조신해진단 말입니까. 호, 호, 호~^^;;;
나머지님) 이왕이면 번개 말고 천둥으로 해주십시오. 번개는 너무 급작스러워 참석이 요원합니다. 번쩍하고(약속 미리 잡고) 한 템포 후에 오는 천둥이라면 저도 기꺼이 참석하겠습니다.^^

sooninara 2004-03-07 18: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홍대에 고깃집 저도 한표...경기도민이라서 이런 기회 아니면 젊음의 거리에 동참하기가 힘들거든요..다음주빼고 그뒤로 잡아보시죠..토요일은 2~3시이후..일요일은 아무때나 다좋아요...
랄랄랄라~~~~노는것 좋아라하는 수니나라..^^

연우주 2004-03-07 22: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호~ 진/우맘님, 수니나라님의 의사는 확인했고, 저도 동참하겠다는 의사를 제시했고, -참고로 전 토요일이 좋아요^^- 했으니 정말 홍대에서 천둥 필히 쳐야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