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남깁니다. 어느덧 차가운 바람에, 가로수들이 얼굴을 찡그리며 옷을 벗는 겨울이 찾아 왔습니다.
추운 때일수록 건강에 더 유의하시기 바라며 가벼운 질문 하나 남깁니다.
제가 내년 초쯤부터 일본어를 공부하려 합니다. 말은 한 마디도 못해도 되고, 단지 독서용으로만요..^^;;
사실 대학교 때 졸업을 위해 2학기 동안 일어 수업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제가 아는 일본어는 오까네, 나와바리, 아이시떼루, 오사케, 노미마쓰 밖에 없습니다..-_-;;
특히 자주 쓰는 말은 오사케, 노미마쓰구요..-_-;; 아! 사무이도 자주 씁니다. (추위를 심하게 많이 타서요.)
가장 쓰고 싶은 말은 물론 아이시떼루겠지요..-_-;;
그런고로 완전히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일본어도 까막눈이지만, 한자도 약 20개 정도 밖에 모른다는 것...
가장 좋아하는 한자는 역시 色이겠지요...-_-;;
그래서 한자와 일본어를 병행해서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이 곳에서 검색을 해보니 문법 책은 <김영사 사람들, 16일만에 독하게 일본어 끝내기>라는 책을 추천하셔서 그걸 사야겠습니다.
다른 문법 책을 추천하시고 싶은 것이 있다면 말씀해 주셔도 좋구요.^^;;
제가 질문드리고 싶은 것은 일본어 사전(좀 싼 거요..T.T)과 한자 책(?)입니다. 추천하실 만한 책이 있다면 꼭 좀 말씀해 주세요.
정말 독하게 맘먹고 공부해, 내년쯤에는 일본어 원서를 줄줄이 읽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원래 공부 욕심은 전혀 없는 편인데, 꼭 필요한 거니 만큼 열심히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히가시노 게이고 원서를 읽을 수 있게, 꼭 좀 도와주세요. ^^;;

<사진은 질문 내용과 전혀 상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