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 배낭족.신혼부부.성지순례자들을 위한 맞춤형 안내서, 2017~2018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외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름다운 지중해 발칸 반도 끝에 자리 잡은 그리스. 2015년 방송된 <꽃보다 할배 그리스 편>을 무척 인상 깊게 봤는데요. 산토리니만 생각했던 그리스 여행을 새롭게 바라보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최신판 그리스 여행책을 살펴보니 경제 위기로 휘청거린 상황과는 별개로 유럽 문명의 태생지 그리스의 매력은 그대로였습니다.

 

 

 

문화, 철학, 건축 등을 통해 그리스 문명을 고스란히 만끽해보는 건 서양 문화를 이해하는 바탕이 됩니다. 신화 속 배경을 직접 만난다는 것도 매력적인 것 같아요. 어렸을 때부터 평생 동안 수없이 만나게 되는 그리스 신화이기에 그리스 여행 가이드북에서조차 그리스 문화와 역사 이야기가 빠질 수 없습니다.

 

 

 

해시태그 그리스 편에서는 저렴한 YHA 숙소 소개와 함께하는 배낭여행 코스, 섬 중심의 신혼여행 코스, 기독교 문화를 간직한 성지순례 코스, 그리고 특이하게도 와인투어 코스까지 소개합니다. 그리스 내 섬 여행 위주로 할 경우 저가항공과 페리를 이용해 편리한 섬 여행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요.

 

 

 

아테네, 델피, 코린토스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유적지를 소개합니다. 책 읽으면서도 실제 여행하고 있는 기분이 들 정도로 도보 루트를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아테네 땅끝 마을로 불리는 수니온 곶처럼 포세이돈 신전 딱 하나 볼만하다는 장소도 있긴 하지만, 어쨌든 여행자 만족도를 과감히 공개하는 편입니다. 수니온 곶과 관련한 에피소드 중 하나로 영국 시인 바이런이 바위에 낙서한 흔적이 있다고 합니다. ㅎㅎ

 

 

 

그리스 본토의 유적지와 그리스 섬들 간에는 느낌이 상당히 다르긴 하더라고요. 그리스 섬들은 지상 낙원의 휴양지를 보는 기분입니다. 태양의 후예 드라마 덕분에 더욱 유명해진 나바지오 비치는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Top 10에 속할 정도로 멋진 곳입니다. 우리가 잘 아는 산토리니도 섬입니다. 피라와 이아 마을의 골목길을 누비며 제대로 된 뷰포인트를 즐겨봐야죠.

 

 

 

그리스 섬들은 지중해 에메랄드빛이 곳곳에 스며들어 있는 것 같아요.

소품 하나하나 바라만 봐도 기분 좋아지는 효과가~

 

 

 

그리스에도 와이너리가 가득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여행책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이야기가 제법 많은데요, 특히 그리스 와인 특징을 설명하면서 등장한 '떼루아'를 보고 재미있어했어요. 최근에 읽은 SF 소설 속 '테루아' 이론이 급 생각나면서 이런 우연이! 싶더라고요. 그리스의 독특하고 다양한 떼루아 덕분에 원산지 특유의 개성을 제대로 전달하는 그리스 와인의 차별성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꽃할배에서도 그 어느 편 보다 그리스 편을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이유가 그리스 문화의 핵심을 이해하려는 모습이 보인 여행이었기에 그랬거든요. 해시태그 트래블 <그리스> 편은 어떤 점에 포인트 두고 여행해야 할지를 잘 보여줍니다. 서양 문화의 바탕이 된 철학, 건축, 문학 스토리가 어우러진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