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모로코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아프리카 대륙에 위치했지만 모로코 최북단에서는 스페인이 보일 정도로 유럽과 가까운 모로코. 영화 알라딘과 드라마 배가본드의 촬영지이자 모티브. 파란색 스머프 도시 쉐프샤우엔, 해안 벽화마을 아실라, 정신적인 수도 페스와 천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마라케시, 항구도시 카사블랑카, 풍요로운 바람의 천국 에사우이라와 더불어 이국적인 경험이 될 사하라 사막까지 이 모든 곳을 만날 수 있는 억겁의 신비가 가득한 나라 모로코. 로망 여행지 모로코의 매력을 <해시태그 모로코>에서 만나봅니다.


다양한 자연환경과 혼재된 문화 덕분에 영화감독들이 선호하는 곳, 모로코. 모로코가 원래 첩보원들이 활동한 곳이라고 해요. 그래서일까요. 유명한 첩보물은 대개 모로코에서 촬영했더라고요.


지브롤터 해협을 사이에 두고 스페인과 아주 가까운 모로코는 지리적 위치상 아프리카, 이슬람, 유럽 문화가 혼재된 이국적인 나라입니다. 모로코 신문 가판대에는 아랍어, 베르베르어, 프랑스어, 영어로 쓰인 신문들이 놓여 있을 정도로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모로코만의 복합적인 문화를 가진 나라입니다. <해시태그 모로코>에서는 모로코 역사와 문화, 이슬람교 기본 지식부터 여행 계획 짜는 법, 렌트카 여행법 등이 알차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뉴노멀 여행 트렌드는 한 달 살기 여행처럼 장기여행과 더불어 자동차 여행이 보편적일 겁니다. 아틀라스산맥이나 소도시까지 전 국토를 여행하려면 렌트카를 이용해야 하는데 우기에는 산길이 미끄러워 자제하는 게 좋다고 조언합니다. 운전할 때 현지에서 만나게 되는 경찰, 시내 운전 주의사항 등 꼼꼼한 팁이 렌트카 여행에 도움이 될 겁니다.


모로코 전통 숙소 리야드에 대한 정보도 알아둬야 합니다. 도시마다 리야드 고르는 법, 리야드 생활법 등 실 여행자에게 소중한 정보가 가득했어요. 대서양 연안 도시들로 나가면 현대적인 분위기로 고급 호텔과 리조트 등이 가득~ 유럽의 부호들이 찾는 곳도 많습니다.


모로코 최북단에 위치한 탕헤르는 스페인에서 배를 타고 입국하는 여행자들이 처음으로 모로코 땅을 밟는 도시입니다. 우리나라 패키지 여행상품에서 흔히 만나볼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한데요. 탕헤르에서 다녀올 수 있는 1일 투어 아실라를 포함해 탕헤르와 근교 여행 정보를 다루고 있어요.


모로코의 대표 관광지이자 모로코의 산토리니로 불리는 쉐프샤우엔. 파란 골목을 보는 것만으로 벌써 기분이 업됩니다. 19세기까지만 해도 외부의 출입이 제한된 요새 도시였다고 합니다. 왜 파남 마을이 생겨났는지 그 역사와 함께 쉐프샤우엔을 알차게 둘러볼 수 있는 정보를 소개합니다.


모로코 수도 라바트 핵심도보여행, 이슬람 세계에서 가장 자유로운 도시 카사블랑카를 즐기는 법 등 모로코 핵심 지역을 총망라하는 <해시태그 모로코>. 일반적인 여행에서는 거의 방문하지 않는 시디 이프니는 한적하고 장엄하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혼자서 즐기고 싶다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곳이라니 눈여겨보세요.


미로처럼 복잡한 골목길로 이뤄진 구시가지를 일컫는 메디나. 지역마다 있는 메디나는 사실 지도가 의미 없을 정도로 복잡한 곳이지만, 그렇기에 색다른 매력을 가진 것 같습니다. 골목이 약 9천 개나 된다는 페스의 메디나는 중세 이슬람 도시의 옛 모습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 꼭 들러야 할 장소입니다.


수집가들 사이에선 모로코 화석이 익숙해 모로코에 가면 현지 화석 구경을 하고싶단 생각이 자연스레 들기 마련인데요. 마침 가이드북에 화석 가공 작업장이 소개되어있어 신기했어요.


모로코를 찾는 가장 중요한 이유로 등극하는 사하라 사막 투어. 1박 2일 메르주가 코스와 2박 3일 마라케쉬 투어의 차이를 잘 짚어주고 있어요. 사막의 은하수는 평생에 한 번은 꼭 봐야 할 명장면이기도 합니다.


단순히 사막만 보고 오는 것이 아니라 남부 모로코 곳곳의 독특한 도시와 대자연까지 볼 수 있는 사막 투어 패키지에 대해서도 잘 읽어두고 뜻깊은 체험해보세요. 마을 전체가 영화 세트장인 아이트 벤하두를 시작으로 모로코 명품 카펫 마을, 북아프리카의 그랜드캐니언 토드라 협곡, 사하라에서 보내는 판타스틱 나이트 등 생각했던 것보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었어요.


아랍인들과 베르베르족이 함께 사는 북아프리카에 대한 이해를 통해 모로코 여행이 더욱 흥미진진하게 다가올 겁니다. 영화에서나 보던 신비로운 매력을 직접 만끽할 수 있는 모로코 여행, 버킷리스트 우선순위에 담을만한 여행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