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병기 그녀 1
타카하시 신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1년 1월
평점 :
절판


 

처음에 이 만화를 접하면서 왠지 모를 거부감같은게 있었던게 사실이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것 없다는 얘기는 이 만화를 두고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그냥 나도 모르게 갖고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인지 하나하나 마음에 안들어하면서도 그냥 읽었다.

그런데 읽으면서 점점 더 열중하고 있는 나를 느끼게 되었다. 어느새 나는 '치세' 와 '슈지' 의 작고, 수줍고, 아름답고, 진지하면서도 엉뚱한, 너무나도 소중한 사랑이야기에 공감하고 있었던 것이다.

이 만화가 SF물이라는 사실은 그냥 접어두자. 그것은 그냥 이 작품의 설정에 지나지 않는다. 이 작품은 근본적으로 작은 소년과 가녀린 소녀의 사랑이야기이다.

두 사람이 겪어 나가는 소중한 사랑의 흔적들을 따라가다보면 그것은 어느새 학창시절 내 이야기가 되어있음을 느낀다. 그래서 이 만화가 그토록 유명한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이 만화의 단점은 어설픈 SF가 오히려 작품의 주제 사랑이야기에 집중하는 것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다는 데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물론 그러한 설정 때문에 더 슬프고 애절하고 극적으로 느껴지고 그래서 이 만화가 성립이 되는 것이지만 작품안에서 작가가 분배를 좀 더 잘해줬으면 훨씬 더 나은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까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