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클리닉] 알티산 렌즈로 시력교정
기사입력 : 2005.01.23, 14:59

안구 속에 특수렌즈를 넣어 시력을 교정하는 안내(眼內) 렌즈 삽입술의 일종인 ‘알티산’ 수술이 수술후 눈부심이나 안구건조증과 같은 부작용이 때때로 문제가 되는 라식과 라섹을 대신하는 차세대 시력 교정술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른바 알티산 수술은 바닷가재의 집게 모양에서 착안한 특수 렌즈 ‘알티산’을 각막과 홍채 사이 좁은 공간에 걸어주는 새로운 시력 교정법이다.

라식이나 라섹과 같이 각막을 깍아내는 방법으로 시력을 개선하는 기존의 레이저 시력 교정술의 적용 대상은 물론 고도근시(-23.5디옵터까지 가능)나 난시(-7디옵터),원시(+12디옵터) 등의 환자들에게도 시술이 가능할 만큼 적용대상이 폭넓어 유용하다.

게다가 각막 두께가 너무 얇거나 야간 동공 크기가 너무 큰 사람, 또 안구건조증이 심해 라식수술을 받기가 어려웠던 사람들에게도 제2의 눈 구실을 할 수 있다는 게 장점. 이는 알티산 렌즈가 마치 콘택트렌즈나 안경을 착용하면 곧바로 눈앞이 선명하게 보이는 것과 같은 역할을 해주기 때문이다.

휴가를 내지 않고 수술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시술 시간이 짧으며 통증 또한 없다는 것도 큰 이점이다. 수술시간은 평균 20∼30분 정도. 보통 수술 다음날 정상 시력을 회복해 일상생활이 가능하며,다른 눈은 며칠 뒤에 같은 방법으로 수술받으면 된다.

시력교정 수술 중에서 회복이 가장 빠르지만 수술 뒤 2주 동안은 격렬한 운동,사우나,수영 등을 피하는 것이 좋다. 수술 뒤 회복기간에 눈을 비비거나 눈에 압력을 가하는 것도 가급적 삼가야 한다.

이재범 연세플러스안과 원장(www.pluseye.co.k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