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마조프 씨네 형제들 중’을 보내고 ‘카라마조프 씨네 형제들 상’을 받았다.

안전하게 포장이 잘 되어 왔다.

이렇게 교환을 잘 받으니, 마음이 놓인다.

무언가 어긋나서 바로잡으려고 했고,

이제 그것이 마무리된 것이다.

난 책과 만나는 걸 소중하게 생각한다.

나와 책, 서로 인연이 있어야 만난다고 생각하기에.

우여곡절 끝에 만난 이 책과도 인연이 있으니, 이렇게 만났겠지.

이 소중한 인연.

잘 이어가며, 책과 즐거운 대화를 나누고 싶다.

그나저나 도스토옙스키 할아버지의 책을 언제 읽었던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나와 인연을 맺은 책은 많은데, 내 몸은 버거워하는 건가.

잊혀진 책이 여럿이다.

플라톤 할아버지는 이런 말씀을 하셨다고 한다.

‘인간에게 삶이 살 만한 가치를 갖게 되는 것은

아름다움 바로 그것 자체를 바라보면서 살 때이다’라고.

나는 무엇을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하고 바라보며 살았을까. 또 살고 있고, 살 것인가.

책인가.

아무튼 내 삶이 살 만한 가치를 갖게 되었으면 좋겠다.

적어도 아름다움 가운데 하나가 책이어서, 그것을 바라보며 살 때였으면 좋겠고.

힘내자.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cott 2021-11-26 23: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사과나무님 빨리 교환 되어서 다행이네요
드디어 카라마조프 상-중-하 권들이 완벽하게 !

사과나무님 겨울 양식 완벽!!

책의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저 🖐^^

쟁여두기만 ㅠ.ㅠ

사과나비🍎 2021-11-27 08:43   좋아요 0 | URL
^^* 예~ 신속하게 교환되어서 다행이에요~^^*
잃어버린 조각을 찾은 느낌이네요~^^*

저도 수집만 하고 있네요…^^; 불치병인 책 수집병이에요…ㅜㅜ
그런데… 저 사과나비예요… 사과나무라고 부르시는 분들이 많지만요…^^;
그럼, 즐거운 토요일 보내시기 바랄게요~^^*

프레이야 2021-11-27 00: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교환 잘 되어 완벽한 아름다움이네요 ^^
책도 인연이 있죠. 사과나비 님에게 좋은 인연으로 남길 바랍니다. 멋지네요 ^^

사과나비🍎 2021-11-27 08:46   좋아요 0 | URL
예~ 교환돼서 완전체가 된 느낌이 들더라고요~^^; 정말 눈부시게 아름다운 것 같아요~^^*
예~ 맞아요~ 책과도 인연이 있는 것 같아요~^^* 정말 좋은 인연으로 남았으면 하네요~^^*
그럼, 프레이야 님도 행복한 토요일 보내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