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은 밥이다' 를 들고  태평농법으로 사과농사를 짓고 있는 친구네 사과밭을 찾았습니다 *^^*

비가 온다고 하여 캠핑장에는 가지 못하고 친구네 집에서 텐트를 치고

아이들과 함께 사과따기 체험도 하며 님도 보고 뽕도 따는 시간들을 보내고 왔습니다. ㅎㅎ

거창 사과는 알아주는데 그 중에서 고제 사과는 맛이 끝내줍니다 ~

 

 

울 이쁜이들에게 한 컷 부탁하고 나서 바로 빗방울이 두두둑 떨어지더군요.

 

 

비도 내리고 낙엽도 떨어지고 을씨년스런 날씨에도 불구하고

친구들과 함께 하는 시간은 그 어떤 시간보다 즐겁습니다.

 

날은 춥지만 둘이서 자는 밤이 든든하여라

-마쓰오 바쇼의 하이쿠인데 인문학은 밥이다에 실려 있네요 ~

 

친구가 직접 만든 우체통과도 한 컷 !!

우체통으로 만들었는데 , 개집으로도 사용했다고 ^^;; 하네요 ㅋ~

돌아오는 길에는 차창에 빗방울자국이 선명하게 남아 있고

나무들이 이미 색색옷을 입고 자태를 뽐내는 통에 순간 빨강머리 앤이 된 착각을 하며

아름다운 계절을 맘껏 느껴보았습니다.

 

인문학은 밥도 주고 떡도 준다!

끼니 때우는 일에 급급해서 인문학적 다양성이 만들어내는 고부가가치를 누리지 못했을 뿐이다.

인문학은 그저 잠깐의 열풍과 관심으로 적당한 지식을 얻는 게 아니라 우리가 매일 밥을 먹어야 살듯

언제나 꾸준히 공부하고 자신의 삶으로 내재화하는 과정을 지속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런의미에서 인문학은 평생의 공부이고 삶이다.

 밥 먹지 않고 살 수 없는 것처럼 말이다.

-인문학은 밥이다 中에서 -

 

인문학은 삶을 풍요롭게 해 줍니다.

너와 나, 그리고 우리 모두의 아름다운 삶을 위해서~!!

같이 읽어요 ~ 인문학 !~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숲노래 2013-11-11 11: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태평농법이라 하지만 바닥에는 비닐을 깔았네요.
능금이 떨어질 때에 다치지 말라고 깔았을까요?

능금밭이나 포도밭...을 보면 풀이 걷잡을 수 없을 만큼 많이 돋으니 비닐을 많이 쓰시기는 하는데
농약을 치기 싫어서 저렇게 하셨겠지요..

그나저나 바알간 능금알 곁에 책 하나
아주 아름답습니다!

드림모노로그 2013-11-11 11:59   좋아요 0 | URL
ㅎㅎ 태평농법이 진짜 있는지는 모르는데 ㅎ
친구가 성격이 천하태평인 스타일이라 ㅋㅋ
태평하게 농사짓는다 해서 태평농법이라고 놀리느라 붙여준 이름이어요 ㅎㅎㅎ

사과 따는 시기라, 사과 다치지 말라고 깔아놓은 것 같습니다 ㅎ^^
사과 나무에 책이 열리니 참 이쁘죠 ~ ^^

함께 살기님도 즐거운 하루 시작하셨지요? ~ 좋은 하루 되세요 ~

불꽃나무 2013-11-11 1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자연과 함께한 '인문학을 밥이다'
아이들도 함께 자연과 책과 함께 있으니 참 좋네요^^
행복이 보여요 ㅎㅎ

드림모노로그 2013-11-11 12:00   좋아요 0 | URL
ㅎㅎ 불꽃나무님도 ... 시간 되시면 아내분과 놀러오세요 *^^* ~
울 동네에서 내걸은 슬로건이 '힐링 거창' 인데 ㅎㅎ
보는 것만으로 힐링이 되지요 ㅎㅎㅎ ~

프레이야 2013-11-11 13: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과가 아주아주 야물게 익었네요. 색깔도 어쩜 저리 고운지요. 고제사과가 그렇게 달군요. 전 처음 들어봐요. 고제사과ㅎㅎ 태평농법도요. 친구분에게서 바로 택배로 주문 가능할까요?

드림모노로그 2013-11-11 17:11   좋아요 0 | URL
프레이야님 반가워요 ~ ^^ 안그래도 댓글을 보고 친구한테 전화할까 했는데
오늘 사과 따느라 바쁜 것 같더라구요 ㅎ오늘부터 작업한다고 그랬거든요.
40~ 45과(10kg), 삼만원이구요, 15kg (60~70과) 4만 오천원,
(택배비 오천원은 별도입니다 ㅋ)
아 제가 친구를 잘만나 이제 온라인에서 사과도 팔아보는군요 ㅎㅎㅎ
주문 하실 거면 비밀댓글로 써주시구요 ㅎㅎ 굳이 강요하진 않습니다 ㅎㅎ
보내 달라 하시면 언제든지 바로 딴 싱싱한 사과로 쏴드릴게요 ~

2013-11-13 14: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11-13 15:2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