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그레이 1~2 세트 - 전2권 -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또 다른 이야기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E L 제임스 지음, 박은서 옮김 / 시공사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동안 그레이 신드롬이 있었다. 이토록 야한 소설이 여성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았고, 이 책을 읽지 않으면 왠지 안될것 같다는 생각까지 들었던 작품이었다. 오래전에 여섯 권의 작품을 다 읽고 다시 독자들의 요구에 의해 크리스천의 속내를 알수 있는 크리스천의 입장에서의 이야기를 하는 『그레이』를 읽었다. 같은 내용을 다시 쓴 『그레이』라는 소설이 과연 재미있게 느껴질까. 어떻게 달라질까라는 호기심이 강했다. 궁금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실망할 것 같은 작품이었다고나 할까. 

 

  기대감에 뚜껑을 열어보니 똑같은 소설을 읽는 느낌이었다. 다 아는 내용을 다시 읽는 느낌. 물론 같은 내용의 책을 그레이의 입장에서 쓴 것임을 알면서도 기대감에 부풀었었는데 책은 지루하게 읽혔다. 다만 그레이의 입장에서 쓴 소설이기때문에 아나에 대한 마음, 그레이가 꾸는 악몽, 그레이의 과거를 좀더 알수 있었다.

 

  그레이의 그림자는 역시 과거 마약중독자이자 매춘부였던 엄마와의 기억이었다. 그나마 아나스타샤와 함께 있을때는 악몽을 덜 꾸었고 푹 잘 수 있었지만 아나스타샤와 헤어져 있는 동안엔 하루도 빠짐없이 악몽 속에서 깨어났다. 크리스천은 과거의 악몽을 떨치기 위해 달리기를 했고 아나스타샤에게 의지할 수 밖에 없었을 것이다. 자신의 욕망에만 충실했었을뿐 한번도 다른 여자를 사랑한다는 것을 느껴보지 못했다. 오로지 아나였기에 가능했다.

 

 

  아나와는 처음 해보는 것이 많았다. 아나의 첫 남자였고, 침대에서 처음으로 타인과 함께 잘수 있었고, 부모에게 소개하는 것도 처음이었다. 처음이라는 것이 얼마나 그를 행복하게 하는 것인지 여태 몰랐던 것. 아나스타샤로 인해 그는 달라질 수 있을까.

 

  그들은 아니라고 하겠지만 단 몇 줄의 글로 이메일로 이야기하는 부분에서는 저절로 웃음이 나왔다. 짧은 문장이어도 이메일로 대화를 나눈다는 것이 참 즐거운 일이라는 것을 최근에 다시 깨닫고 있는데 아나스타샤와 크리스천의 이메일로 대화하는 것을 보는 건 상당히 즐거운 일이었다. 회의중에서 이메일 알림음에 입가에 미소를 띄우고 이메일 창을 열어 글을 확인하고 답장을 하는 이들. 이들도 보통의 사랑을 하고 있는 것이다. 본인들만 몰랐을 뿐.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를 처음 읽었던 때의 짜릿함은 덜했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고, 또 약간 실망하긴 했지만 영화속에서 그레이와 아나스타샤의 얼굴이 떠올랐기에 상상을 하며 소설을 읽는 기쁨은 덜했다고 해야겠다. 하지만 그레이에게 매료되었던 사람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를 읽지 않았던 독자들은 새로운 즐거움을 얻을 수도 있을 것이다. 때로는 이런 짜릿함도 필요하지 않겠나. 물론 남성 독자들은 이런 책에 열광했던 여성들을 전혀 이해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어디 남성들이 여성들을 이해할 수 없는게 책 하나 뿐이겠나. 여성들에게도 그레이처럼 남성들이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50가지 정도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을 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