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남편 친구의 부부동반 모임이 있었다.

모임을 하기로 하고, 그동안 1년여가량 회비만 걷다가 처음 모이는 자리였다.

한 친구와는 어릴때 부터 친구였고, 다른 친구는 친구의 친구인데 같이 어울리다보니 친해졌단다.

 

그 친구들을 이야기할때면 늘 말하는게 계란 한 판이었다.

대학 근처에서 자취하던 시절, 배가 고프고 돈이 없으면 친구는 계란 한 판을 사다가 삶았단다. 그걸 한두 개 먹다가 서너 개, 그 다음엔 일고여덟 개를 먹기 시작하면 입에서 닭똥 냄새가 났다던 그 친구들이었다.

 

모여서도 남편 친구들은 역시나 계란 한 판 이야기며, 미역국을 한 타래 사와 한 솥단지 끓여놓고 몇날 며칠을 먹었던 이야기들을 하고 있었다.

 

그런 남편의 친구들과 남편을 보면서 가장 편한 사이가 친구란 걸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다. 아무런 스스럼 없이 웃을 수 있고, 계산적이지 않은 친구들. 머리칼이 하나 둘 빠져 정수리가 조금씩 들여다보여도, 어릴적 이야기를 하며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친구들인 것이다.

 

그동안 남편 모임을 자주 다녔지만, 이 친구들처럼 부담없어하는 경우는 처음인것 같다. 남편의 직장에서도 대학의 과 모임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모습이었다.

 

나이를 먹어가며 모임을 하는 이유, 소소한 일상이 좋고, 과거 친구들과의 추억이 좋은 것이다. 그 마음을 나 또한 이해할수 있고, 공감할 수 있으니 이것 보다 더 좋은 일이 있을 것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