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숨결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96
유즈키 유코 지음, 민경욱 옮김 / 비채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모에 관한 한 여성을 포함해 남성까지도 중요하게 여긴다. 외모지상주의를 꼬집지만, 마음속을 들여다보자면 그들도 못생긴 사람보다는 잘생긴 사람을 더 선호할 것이다. 뚱뚱한 것보다는 날씬한 몸매의 소유자를 더 좋아하는 것처럼.

 


한때는 날씬하고 아름다운 외모로 뭇 친구들의 부러움을 한눈에 샀다. 지금은 뚱뚱하고 못생겨져 아이들의 학교에서도 놀림을 받는 여성이자 아이들을 키우는 것에도 버거움을 느껴 자존감을 상실한 후미에의 이야기는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해리성 이인 장애로 정신과 의사에게 상담받고 자주 의식을 잃는다. 후미에의 유일한 취미는 각종 이벤트에 응모하는 것이었다. 어느 날 유명 연예인과 함께 식사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다. 그곳에서 중학교 동창생 스기우라 가나코를 만나 도와달라는 그의 말에 따라 뤼미에르 화장품 대표가 된다.


 


 

 

다른 한 축은 가마쿠라 경찰서의 하타 게이스케가 다자키 미노루의 살인사건을 조사하는 이야기다. 형사 생활만 이십여 년째인 하타는 여형사 나카가와 나쓰키와 한 팀이 되었다. 형사치고 미인인 나쓰키와 한 팀이 된 걸 다른 형사들이 부러워했다. 형사 경험이 부족할뿐더러 여자 형사라 내심 불편했던 하타였지만, 그 옆에서 재바르게 행동하는 나쓰키의 업무 능력이 점점 마음에 들었다.

 


사기를 치려고 하는 자에게는 속절없이 당하고 만다. 잘 기억나지 않는 동창의 이름을 댔다가 그 사람의 가장 약한 점을 골라 공략에 들어가기 시작해도 알지 못한다. 처음엔 호감을 보일 정도로 제대로 된 방식으로 임하지만, 어느 한순간을 노리는 게 사기꾼들의 습성이다.

 


가나코가 중학교 때 후미에에게 어떤 식으로든 상처 주는 말을 했을 거라고 여겼다. 작정하고 후미에를 사기 대상으로 삼지 않았나 그렇게 생각했다. 상황은 전혀 달랐다. 경찰이 탐문 수사를 시작했을 때 드러나는 건 다자키의 별장에 찾아온 선글라스를 낀 여성밖에 없었다. 다자키가 대표로 있던 주식회사 컴퍼니 옐로에 파견직원으로 있던 여성들은 모두 후미에의 이름만 기억할 뿐이다.


 

모든 정황은 후미에를 향했다. 다자키는 화장품을 구매한 회원들에게 연락하여 주식 상장을 목표로 하는데 미공개 주식에 투자하면 고액의 투자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했다. 후미에가 쇼고로 알고 있던 다자키와 가나코에게 연락이 되지 않자 회원들은 후미에에게 전화하고 소비자보호센터에 주식 사기에 대한 민원을 제기했다. 화장품에 관한 강의만 했을 뿐인데 살인 용의자가 되었다.


 

경찰에서는 유력한 용의자로 후미에를 체포했다. 다자키의 사망 시각에 알리바이도 없었고 선글라스를 낀 여성의 흔적은 어디에도 없었다. 한 가지 무언가 맞지 않는 듯한 느낌을 받은 하타는 나쓰키와 함께 가나코의 흔적을 찾기 시작하고 드러나는 진실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


 


 

 

작정하고 다가오는 사람에게는 방법이 없는 것 같다. 누구나 속을 수밖에 없고, 당할 수밖에 없다. 외모가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고 그것을 이용해 돈을 벌겠다는 생각. 사기 행각에 뛰어든 사람이 하는 짓이란 고작 명품을 구입하고 해외에서 자유롭게 사는 것이었다. 돈이 떨어지면 또다시 누군가를 물색하면 된다는 그 생각조차 혐오스러웠다.


 

외모를 이용해 사기 행각을 벌이는 일들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는다. 외모가 좋은 경우 이점이 없다고 볼 수 없기에 아니라고 말할 수 없는 것 같다. 그저 씁쓸할 뿐이다.


 

#달콤한숨결 #유즈키유코 #비채 ##책추천 #책리뷰 #도서리뷰 #북리뷰 #소설 #소설추천 #일본소설 #일본문학 #미스테리 #미스테리소설 #사회파미스테리 #김영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