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숲에 간 호호 아줌마 난 책읽기가 좋아
알프 프로이센 지음, 비에른 베리 그림, 홍연미 옮김 / 비룡소 / 200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마 우리 호호 아줌마를 벌써 잊어버린 것은 아니겠죠?
호호 아줌마네 집 뒤에는 낡은 울타리가 있고, 거기에는 문이 하나 있어요. 그 문을 지나가면 마법의 숲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해요. 크리스마스 전날이었어요. 호호 아줌마는 아저씨에게 마법의 숲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로 쓸 나무를 베어달라고 했어요. 그런데 아저씨가 시간이 없다고 하네요. 별 수 있나요? 못하는 것이 없는 우리의 호호 아줌마가 나섰죠. 나무를 베려고 도끼를 드는 순간, 아이쿠 이걸 어째요. 호호 아줌마가 찻숟가락만하게 작아져 버린거예요.
크리스마스 이브에 하얀 눈이 펑펑 내리면 정말 좋겠지만, 찻숟가락만큼 작아진 호호 아줌마에게는 그리 좋은 일이 아니랍니다. 하필이면 이때 또 눈이 내리기 시작하네요. 정말 큰일이네요. 발이 푹푹 빠지는 눈 때문에 꼼짝도 할 수 없게 된 아줌마, 그러나 다행히 아줌마처럼 작은 가족들을 만나게 돼요. 정말 이 숲은 마법의 숲이 맞나봐요.
호호 아줌마가 찻숟가락만큼 작아지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멋진 모험이 펼쳐지는 것 다들 아시죠? 그래서 아줌마가 작아져도 절대 실망하지 않는다는 것을요. 그런데 이번에는 곤란한 일들이 생겨버려요. 사라진 인형 대신 호호 아줌마를 인형극 무대에 세우기도 하구요, 수영을 배우려다가 갑자기 작아지기도 하고, 꼬마 까마귀에게 잡혀가 호되게 당하기도 하고, 감자 도둑을 잡으러 나섰다가 감자 바구니에 빠져 감자와 함께 삶길뻔도 해요.
그래도 항상 적절한 타이밍에서 다시 커지니까 아직까지는 큰 문제가 일어나지는 않았어요.
마지막 세번째 이야기에서는 호호 아줌마가 나들이를 나선다고 해요. 호호 아줌마의 나들이,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2008/07/20 by 뒷북소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