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연결이 되는구나.

   무슨 말인고 하니, 오늘 서재 페이퍼에 책 '우리 동네 사람들'에 대한 사진을 찍어서 올리다가 책의 본문 시작 부분에 적혀있는 시를 다시 보게 되었다. 사실은 저번에 볼 때부터 이상했는데, 저자가 지은 시 전문이라고 소개되어 있는 '꽃'이라는 시가 나에게 낯이 익었다. 노래가사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떻게 된 일인가 싶어서 검색해 보니, 양해남님의 시를 장사익님이 곡을 붙여서 불렀다는 사실을 찾아내었다.

   양해남이라는 분이 시도 쓰고, 사진도 찍으시는 분이었구나~!

  양해남님의 '꽃'

   나에게 꽃이 있었지
   어느 별 어린 왕자처럼 매일매일 물을 주고
   항상 바라봐줘야 하는 꽃 한 송이 있었지. (1993)

 

  장사익님의 '꽃'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nrim 2004-02-04 01: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제가 가지고 있는 장사익 시디 <하늘 가는 길>안에 이 노래가 있군요. 노래만 알고 제목은 기억하지 않고 있었네요. 지금 보니 이 앨범 안에는 시에 곡을 붙인 노래가 많네요.

느티나무 2004-02-04 12: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장사익 CD를 가지고 있으시군요. 장사익을 모르는 사람도 얼마나 많은데... ^^

soulkitchen 2004-02-04 23: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장사익 정말 좋죠..저는 예전에 드라마 임꺽정에서 장사익 목소리 처음 들었는데, 햐...우리의 것이 이런 건겨? 싶음서 마구 끌리더라구요. 찔레꽃 많이들 좋아하시던데 저는 개인적으로 '삼식이'가 좋더라구요. 흥겨운가 하면 어딘가 좀 서글프고, 서글프기만 하냐면 그건 아니어서 노랫말이 (이것두 보니 시군요) 재미나고, 노랫말도 재미나기만 하냐면, 참 어쩌지 못하는 엄마의 모습이 안타깝기도 하구..그렇더라구요. 핫..처음 인사드리는 거죠? 반갑습니다.

비로그인 2004-02-05 16: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장사익은 전주 공연때 처음 만났었는데 이런 표현은 좀 뭣하지만 마치 '촌색시'같았어요. 수줍고 서툴고 그렇지만 영혼을 불어넣는 듯한 느낌 말에요. '삼식이', '아버지'를 열창하는데 그냥 왠지 눈물이 납디다. 왜 그랬는지 모르지만 가슴 속 근저, 그것도 비밀스럽게 숨겨둔, 이젠 잊혀졌다고 생각한 그 무언가를 건드리더라구요. 별로 반가워하지 않으신대두 전 반갑습니다. 정직하게 고백하자면 느티나무님을 쭈욱~ 훔쳐보고 있었거든요.

느티나무 2004-02-05 19: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쏠키님과 복돌이님 반갑습니다. 맨날 저도 비발~* 님 서재에서 댓글만 훔쳐보곤 했었는데... 저의 서재에도 건너오셨군요. 거기 서재의 코멘트는 너무너무 속깊은 이야기가 이어져서 저 같은 사람이 '낑기기'에는 좀 그랬답니다. 아무튼 놀러와 주시니 고맙습니다.

비발~* 2004-02-05 19: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잉? 콕 끼셔도 되는디요? 아니지, 끼시믄 가문의 영광이 되겠슴다. 말하잠 틈은 딱딱한 사이에 있다... 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