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날씨가 갑자기 푹해졌어요. 그 덕에 8개월 쌍둥이까지 데리고 가까운 공원에 놀러갔다 오기를 몇 번했어요. 벌써 벚꽃이 피워나기 시작하더군요. 계절은 이렇게도 순환을 게을리 하지 않아요. 봄을 몹시 기다리는 우리 다섯살 큰 아이를 보면서 저도 얼른 꽃들이 만발하기를 기다려 봅니다. 그래서인지 식물과 관련하 책들이 먼저 눈에 들어 오네요.

 

1. 컵 속에 채소 키우기

 

 컵속에 채소를 키운데요.

베란다도 텃밭도 필요없다니... 작은 집에 살지만 새싹을 보고 싶고 기르고 싶은 제겐 무척 반가운 책이에요. 아이와 함께 채소가 자라는 모습도 관찰할 수 있을 것 같구요. 사무실이나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모처럼 눈이 즐거워지는 책이 아닐런지요.^^

 

 

 

 

 

 

 

 

 

 

2. 집에서 길러 먹는 채소와 과채류

 

 

역시 집에서 길러먹는 채소에 관한 책이에요. 저도 베란다에 여러 야채를 길러 봤거든요.

늘상 길러온 방울토마토나 파, 고추 말고 새로운 것을 키우고 싶은데 이 책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3. 아이가 잘 먹는 채소반찬

 

 아이에게 채소를 먹이고 싶은데 자신이 없어요. 주로 인스턴트나 육류를 먹이는 게 쉬워서 그냥 생각없이 살고 싶은데 요즘 아이가 자주 몸을 긁적여서 혹시 아토피가 아닐까 걱정이 되네요. 채소반찬을 자주 만들어 아이에게 먹이고 싶어집니다.

 

 

 

 

 

 

 

 

 

 

 

4. 체크인 서울, 테이크아웃 1박 2일

 

 

 서울에서 살지만 서울을 잘 몰라요. 대학을 졸업하고 서울에 상경했는데 직장과 집만 다람쥐처럼 쳇바퀴 돌듯 살았어요. 그래서인지 서울을 잘 몰라요. 아이들이 어려서 멀리는 못가도 서울에서 좋은 곳을 찾아 1박 2일 동안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네요.

 

 

 

 

 

 

 

 

 

 

 

 

5. 가족의 두 얼굴

 

아이를 키우다 보니 비로소 '나'와 직면하게 됩니다. 남이 보는 나가 아니라 본질적인 '나', 그리고 어려서 가정환경이 어땠는지가 본질적인 '나'를 만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마흔의 고개를 넘었는데도 어릴 적 받았던 트라우마를 이겨내지 못한 내가 아이에게 똑같은 상처를 주고 있는 것은 아닌지 가끔은 너무도 슬퍼질 때가 있어요. 이 책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어느새 2월이라니요. 시간이 저혼자 단거리달리기를 하는 것 같네요.

연일 추운 날씨에 우리 가족은 한달째 감기에 걸려서 병원에 들낙날락 하는 중이랍니다. 에~~~취~

모두들 감기 조심하세요.

 

1. 소문난 아이밥상

 

아이가 생기고 나면 모든 것이 아이 중심으로 돌아갑니다.

그중에서도 입이 짧은 아이에게 무엇을 먹일지, 어떻게 한 숟갈이라도 더 먹게 할지가 참 골이 아프게 합니다.

이 책이 절 도와줄까요?

 

2. 고양이는 해치지 않아요.

 

주변에 보면 고양이를 참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저희집 큰딸이 바로 그래요. 이제 5살이 된 녀석은 고양이가 들어간 책은 어떤 것이든 마다하지 않는답니다. 이 책은 어떤 고양이를 소개하고 있을까요?

 

3. 홋카이도 전차여행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면 전차를 이용해서 여행을 하는 것이 있어요. 저도 아주 재미나게 본 기억이 있는데, 우리나라에도 이런 전차들이 있다면 나도 아이들과 여행을 해보고 싶은데 하는 생각이 나더군요. 언젠가 아이가 크면 함께 전차여행을 해보고 싶네요.

 

4. 종이접기 동물원

 

어린아이일수록  손을 사용하는 놀이들이 뇌를 발달시킨다고 하잖아요. 저도 아이와 꽤나 종이접기를 많이 해봤어요. 그런데도 새로운 종이접기가 나오면 꼭 눈길이 가더군요. 이 책을 조금 엿보았는데 이제까지 제가 접었던 것에 비해 난이도가 있네요. 멋진 배경과 함께 접은 동물 사진이 멋져보이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몇년 전, 우연히 동네 도서관에서 동화를 읽고 이야기 나누는 강의를 듣게 되면서 이금이 작가를 알게 되었어요.

정말 많은 작품을 쓰셨고, 여러 주제를 다루셨더군요.

최근에는 작가의 첫 장편동화가 재출간 되기도 했지요. 오늘은 단편 동화를 묶은 <사료를 드립니다>를 만났어요.

다섯 편의 이야기 속에서 오늘을 살아가는 아이들과 그들을 둘러싼 환경과 사람들과의 관계를 보면서 좀 마음이 서걱거렸어요.

이금이 작가의 작품을 좋아하고, 기다렸던 많은 분들에겐 반가운 소식이 되겠지요.

 

그럼 제가 읽은 책 중에 베스트 3을 뽑아볼까요.

 

 

1. 너도 하늘말나리야

 

 

 

책 제목에서 보이는 세 아이의 성장소설이에요.

너무도 유명하지요.

세 아이 각각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 것이 참 신선했어요.

나중에 보니 이금이 작가의 트레이드더군요.^^

 

 

 

 

 

 

 

 

 

2. 우리반 인터넷 소설가

 

미의 기준이 뭘까요?

뚱뚱한 게 죄가 될까요?

우리는 어쩌면 누군가가 만들어낸 이데올로기를 생각없이 받아들이고

그 이데올로기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남을 판단하고, 비난하는 것은 아닐까요?

 

책장을 넘기는 순간, 이야기가 끝날 때까지 손에서 책을 내려놓을 수가 없었던

작품!!!

 

 

 

 

 

 

 

 

3. 사료를 드립니다

 5개의 단편을 모은 책이에요.

아이들의 마음과 그들이 처한 위치를 새삼 생각해 보게 하는 책이에요.

아이들의 세계는 어른의 축소판이란 생각도 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새해 첫날, 어떤 책들이 있나 살펴보았습니다. 참 읽고 싶은 책이 많네요.

제가 책 욕심은 많은데 요즘 7개월을 향해 가는 쌍둥이들과 하루를 보내다 보니

책의 진도가 잘 안나가네요. 그래선지 제법 가볍고, 눈이 즐거운 책에 눈길이 가네요.

그 중에서도 딱 두권만 이렇게 소개해 봅니다.

 

 

 

 

1. 꾸숑의 쿠킹툰

 

저는 만화를 참 좋아해요. 요즘 책들을 보면 여러 분야의 책에서 만화와 결합이 되어서 나온 책들이 눈에 띄더군요. 꾸숑의 쿠킹툰은 요리의 과정을 만화식으로 보여주네요. 완전한 만화는 아닌데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요리도 살펴보니 한번 따라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메뉴들이 많네요.

 

 

 

 

 

 

 

 

2. 책과 집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책장에 가득찬 책을 어떻게 보기 좋게 꾸며볼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을 거에요. 저도 그런 욕심 있는데요. 이 책을 보니 다른 것 없이도 책만으로도 충분히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기고 돌아오는 길에 은행과 우체국에 들려서 내년 달력을 받아왔답니다. 오늘같은 날이면 저처럼 한장 남은 달력을 보고 한숨을 쉬실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돌이켜보면 후회와 아쉬움이 가득하지만 그래도 '우리 가족 건강했으니 됐다'라고 희망적인 결론을 내려 봅니다. 신간들을 살펴보니 요리책들이 여러권 출간되고 있고, 비슷한 듯하면서도 다른 것 같다는 생각들이 듭니다. 이번달은 평소에 즐겨보지 않았던 책들도 과감하게 선택해 봅니다. 자~ 그럼 볼까요?
 

 


1. 식빵& 또띠아 초간단 변신

세상을 살아가면서 참 배워야 할 것이 많다는 것을 요즘 새삼 느끼고 또 느끼고 있어요. 그것이 그리 거창하지 않더라도 말이죠. 저의 가족은 빵을 참 사랑해요. 늘 친구처럼 가까이 있지요.^^* 그 중에서도 요녀석 바로 식빵은 매일 만나는 녀석이죠. 가끔은 이것저것 준비해서 샌드위치도 만들어보지만 거의 잼이나 땅콩버터를 바르거나 혹은 프렌치 토스트로 변신시켜 녀석들을 먹어치웁니다. 이 책을 보니 와우~~~ 식빵을 가지고도 이렇게 무한도전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놀라고 맙니다.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본다면 매끼니 안먹겠다고 우기는 아이에게 만드는 즐거움과 더불어 먹는 재미를 함께 가져볼 수 있을 것만 같아요. 기대만빵~~
 


 


 
 2. 한그릇 주말요리  

 


참 이상도 하지요. 저는 요리책을 고를때, 만들기 쉬워보이고 익숙한 메뉴가 많이 나와 있는 것을 골라요. 그리고 제가 할 줄 알고, 해봤던 요리들을 찾아서 하는 거예요. 그럴바엔 요리책이 뭐가 필요할까 싶지만, 같은 재료로도 조금씩 저마다 다르게 요리하는 것을 발견하는게 깨알같은 즐거움을 주더라구요. 이 책의 제목은 저같은 요리두려움증을 가진 사람에겐 부담을 적게 느끼게 해주네요. 한그릇이라니... 한그릇으로 한끼가 해결된다면 정말 해볼만 하겠지요.

 

 

 

 3. 시선을 사로잡는 HAIR Make Over

헤어스타일이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존의 스타일에서 벗어나기가 힘들더군요.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한다는 것이 그만큼 부담이 되서 그런가봐요.  이 책의 저자분을 모 케이블 방송에서 본 적이 있어요. 모델선발대회였는데 거기서 모델들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더라구요. 무척이나 인상이 깊었던 것 같아요. 저에겐 어떤 스타일이 어울릴까요~~~

 

 
  

 

 

4. 일본의 땅콩집
 

 요즘 저희 부부에겐 집이란 무엇인가? 어떤 집을 사야 될 것인가가 가장 큰 고민이랍니다. 집 한 채 갖는 것이 쉽지가 않고, 은행대출없이 집을 사기가 참 어려잖아요. 작지만 우리 가족 즐겁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참 좋을텐데... 그런 꿈을 가지면 이루어질까요? 일본은 우리 보다 더 작은 집에서 많이들 산다지요?  땅꽁집이라는 제목처럼 작은 집들을 소개한 이 책이 우리 부부의 꿈을 청사진처럼 보여주는 것 같아서 선택해봅니다.

 

  

  

 

5. 2012 가계북 

가계부! 저도 결혼전에는 가계부를 썼어요. 매달 비슷한 지출이 이루어지는 데도, 그냥 습관처럼 쓰게 되더군요. 가계부를 쓰면 좋은 점은 지출이 많아지면 소비를 줄일 방법을 생각하게 된다는 점이었어요. 결혼을 하게 되면서 오히려 가계부하고 멀어졌는데요. 남편에게 모든 것을 맡겨버리니까 참 편하더라구요. 그러다 올해 쌍둥이가 태어나면서 남편이 일을 줄이게 되어 수입은 줄고 지출은 늘어나게 되었어요. 그나마 인터넷으로 주문하다보니 매달 통장을 통해 빠져나가는 것이 얼마인지도 모르겠네요. 내년에는 꼭 가계부를 써보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