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 더 사랑해
션.정혜영 지음 / 홍성사 / 2008년 5월
평점 :
저는 다시 태어나도 지금 남편과 결혼을 할 것입니다.
이유는 제 남편보다 더 좋은 남자를 만날 수 없을 거 같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도 제 남편보다 저를 더 이해하고 저를 더 사랑해 줄 수 없을 거 같기 때문입니다.
나로 하여금 작은 것에 감사하게 하고, 나눔의 행복을 알게 하고, 나를 긍정적으로 바뀌게 한 사람입니다.
지금 남편 없인, 눈에 넣어도 안 아플 거 같은 하음이와 하랑이를 만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내게
하나님을 만나게 해 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p. 67>
탤런트 정혜영의 고백이다. 지난 2004년 10월 8일 힙합그룹 지누션의 션과 탤런트 정혜영은 백년가약을 맺었다. 자신의 콘서트에서 6,000명의 팬들 앞에 공개 프로포즈를 하여 뭇사람들로부터 부러움과 동경을 받았던 션은 첫눈에 반한 여자 혜영과 한 가정을 이루게 된다. 그리고 3년여 동안 두 아이를 낳고 키우면서 부부의 사랑은 더욱 오롯해진다. 『오늘 더the 사랑해』는 이러한 션·정혜영 부부의 행복일기를 담은 포토 에세이다. 평소 자신들의 개인홈피에 올렸던 내용을 수정 보완하여 올칼라판으로 출간한 이 책은 독실한 기독교 가정으로 살아가는 두 사람이 하나님 안에서 서로 한 곳을 바라보며 나아가는 부부애, 그리고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두 아이에 대한 부모의 사랑이 충만히 담겨있는 아름다운 이야기다.
책의 내용은 총 다섯 파트로 가름된다. 아내 혜영에 대한 남편 션의 사랑의 메시지를 시작으로 첫 아이 하음과 둘째 아이 하랑에 대한 연이은 사랑의 테마가 이어진다. 계속해서 두 부부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돕고 봉사하며 기부하는 일과 아내 혜영의 요리 이야기를 소개한다. 책 속 곳곳에 소개된 몇몇 동료 연예인들의 피처링 문장이 이목을 끌기도 한다. 각 장 마다 두 부부와 하음이 하랑이, 그리고 가정의 비전과 관련된 사진들을 보고 있노라면 행복한 가정의 진면목이 어떠한 것인지를 이미지화하게 된다.
션·정혜영 부부의 행복의 근원은 바로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에 의해 그들의 행복은 태동했고 완성되었다. 책 속에서 사진과 조합되는 각 장의 문장들마다 션과 정혜영은 행복의 근원되시는 하나님의 깊은 사랑을 수없이 예찬한다. 션은 고백한다. 혜영이를 만난 것, 두 자녀를 가진 것, 그리고 자신이 지금 이토록 행복한 것, 그 모든 것은 바로 하나님 아버지의 놀라운 은혜라는 것을. 주님을 의지하고, 찬양하며, 사랑하는 두 부부의 모습이 참으로 아름답다. 가정을 작은 천국으로 만드는 근원적 힘이 바로 하나님으로부터 발현된다는 사실을 션·정혜영 부부의 삶은 온전히 보여주고 있다.
두 아이의 이름이 자못 아름답다. 하음이와 하랑이. '하나님의 마음'과 '하나님의 사랑'을 의미하는 하음이와 하랑이는 두 아이의 귀엽고 앙증맞은 외연적 얼굴 못지 않게 내면적으로도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가고자 하는 의지와 소망이 함의되어 있다. 이름을 지은 부모의 바람대로 하음이와 하랑이가 성장하면서 '하나님의 마음'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복된 주의 자녀가 되기를 축복한다. 더욱이 이 축복은 션·혜영 부부의 간절한 기도로 보증되기에 더욱 고차원적으로 실현될 것이다.
기실 우리사회에서 연예인 부부의 삶은 대부분 아름답지 못 해 왔다. 팬들의 부러움을 받으며 연애했고, 수많은 대중들의 박수와 갈채를 받으며 결혼했지만,오래잖아 변변찮은 이유로 이혼서류에 도장을 찍는 경우가 다반사였기 때문이다. 더욱이 마지막 이별의 모습이 심히 추하여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연예인 가정들이 얼마나 많았던가. 연예계에서 션과 정혜영 부부는 주변 동료 연예인들도 부러워하며 벤치마킹하고픈 행복한 연예인 가정의 아이콘으로 통한다고 한다. 하나님 안에서 남편과 아내가 서로 사랑하고, 자녀를 하나님중심주의로 양육하며,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는 두 부부의 모습은 하나님께서 태곳적에 창조하신 에덴의 가정의 전형이리라.
나는 가정 예찬론자이다. 행복한 가정이 밝은 사회를 만들며 강건한 국가의 기틀이 됨을 인류역사는 명징하게 증명한다. 하나님 안에서 아가페를 누리며 살아가는 안정감. 바로 그 안정감이야말로 가정이 <천국>이 되는 기적의 보증이다. 션·정혜영 부부가 누리고 있는 작은 천국을 찬미하며, 그 가운데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숨결을 찬양한다.
요컨대 『오늘 더the 사랑해』는 에덴의 가정이 되어 천국을 이뤄가는 젊은 연예인 부부의 작은 흔적이다. 찬란하게 빛나고 심히 아름다운.
http://blog.naver.com/gilsamo
Written by Dav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