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세계에서 살아남기 1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16
코믹컴 기획.글, 네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공룡에 열광하지 않는 어린이가 얼마나 있으랴!

나는 이미 아주아주 옛날옛날 역사 속에 파묻힌 공룡을 아이들이 왜 그리 좋아하는지, 공룡에 관한 책은 왜 여전히 많은지, 또 어쩌다가 우리 집에도 공룡책이 은근히 많아졌는지 늘 궁금했답니다. 게다가 <살아남기> 시리즈에도 공룡이 등장했으니! 게다가 1권이라니.. 곧 후속으로 이어진다는 얘긴데..

하지만 딸이 노래노래를 부르며 책을 사달라기에 할 수 없이(?)  이 책을 사주었고, 엄마인 나는 과연 무슨 책인가 은근히 벼르면서 읽었습니다. 딸이 읽고 내 차례가 오기까지 오래 걸렸지만 ^^

첫부분에 공룡이 아닌 버뮤다 삼각지대 이야기가 오히려 저의 흥미를 끌었고, 이후로 이어지는 공룡 이야기도 제겐 신선하네요. 공룡에 대해서도 많은 걸 알았습니다. 파충류와 공룡의 다른 점, 공룡으로 알았던 익룡은 공룡이 아니라는 점, 육식공룡보다 초식공룡이 훨~~씬 많다는 점 등등. 흥미로워요!! 또 공룡 외에도 다른 토막 상식들, 이를테면 지구의 역사나 신물의 진화, 밀물과 썰물에 대한 상식도 아주 훌륭합니다.

공룡이라면 티라노사우로스와 쥬라기 공원 밖에 모르던 제가 아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마지막 부분, 흙더미 같은 것을 보고 다급히 피하라는 삼촌의 말로 끝나는 장면은 2권을 사지 않을 수 없게 만드네요. ^^ 과연 공룡세계에서 어떻게 살아남을지 다음 편을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