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먼저야! - 내가 먼저 양보하는 마음 배우기 인성교육 보물창고 6
헬렌 레스터 지음, 린 먼싱어 그림, 서유라 옮김 / 보물창고 / 200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핑거톤에게.

핑거톤아, 안녕?

나는 오늘 네가 나오는 책 [내가 먼저야]를 읽고 너한테 편지를 쓰기로 했어. 왜냐하면 네가 웃기기도 하고 좀 불쌍하기도 해서 달래주려고 말이야 ㅋㅋ

너는 항상 뭐든지 일등만 하려고 했쟎아. 질서도 지키지 않고 무조건 '내가 먼저야'라고 외쳤으니까 그건 나쁜 행동이야. 하지만 네가 꼬마모래마녀를 만나서 고생하는 걸 보니 좀 안 됬더라. 그렇게 엄청 많은 설겆이도 하고, 청소도 하고, 발가락털까지 빗어줘야 하다니. 쯧쯧... 결국 네가 벌을 받은 거긴 하지만 그래도 솔직히 네가 불쌍했어. 만약 나라면 도망쳐나왔을 텐데 그래도 너는 끝까지 참고 다 하더라.

그런데 너는 샌드위치라는 말을 알았니? 나는 샌드위치랑 꼬마모래마녀랑 무슨 상관인지 몰라서 헷갈렸거든. 엄마한테 물어봐서 알긴 했는데, 너는 묻지도 않은 걸 보면 제법 똑똑한 걸~ ㅋㅋ 

이제 '내가 먼저야'라는 게 나쁜 행동이라는 걸 알았지? 앞으로는 그러지 마. 너도 나중엔 꼴등이어서 정말 좋다고 생각했쟎아. 그치?

그럼 안녕.

서울에서 유림이 누나가.

(초등 4학년의 편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