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철도 박물관 : 기차 보러 갈 사람 여기 붙어라 ㅣ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32
고승은 지음, 이루다 그림, 손길신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기차'는 나의 딸과 아들 모두 환호하는 아이템 중 하나인데, 이 엄마의 게으름 탓에 철도박물관이 집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기약없는 세월만 보내고 있었다. 그런 나를, 자리를 박차고 벌떡 일어나게 만든 것은 바로 [철도박물관]!
사실 체험학습 전에 참고가 될 만한 책을 찾고, 선택하고, 읽고, 체험계획을 세우고, 체험장소와 동선을 파악하는 등의 사전작업은 어느 정도의 의지와 끈기가 필요한 일이기도 하다. 그런데 [철도박물관]을 보니 최소한 체험장소에 대한 총체적인 정보파악의 과정을 생략해도 되겠다. 물론 이런 생각에는 다양한 이견이 있을 수 있는데, 무엇보다 체험학습에 대한 중압감이나 두려움같은 보통 엄마들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다는 것만은 칭찬할 만하지 않은가?! 또 중요한 한가지는 체험학습 후 따라주어야 하는 체험후활동을 따로 고민하지 않아도 될 만큼 책 안에서 여러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
비오는 놀토, 우리는 날씨와 관계없이 철도박물관으로 향했다. 철도박물관에서 큰 볼거리 중 하나인 옥외전시장은 지붕이 덮여있기 때문에 비가 와도 끄떡없다는 것 역시 [철도박물관]을 보고 알았으니, 요모조모 쓸 만한 정보가 책 여기저기에 숨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