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일에서 보물찾기 ㅣ 세계 탐험 만화 역사상식 10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3월
평점 :
바야흐로 월드컵 마케팅이 후끈한 요즘, 타이밍도 적절하게 독일에서 보물찾기가 나왔네요 ㅎㅎ.
우리 딸은 이전에 나온 보물찾기 시리즈를 모두 읽었고 ^^V 얼마나 좋아하는지, 독일편이 나오자마자 저를 달달 볶아대더니 담박에 읽어버립니다.
저 또한 딸 덕분에 보물찾기 팬이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독일과 인연이 있어서 더욱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히틀러의 보물을 찾기까지의 과정이 독일의 도시와 동화를 엮어 색다르게 구성한 아이디어가 돋보였구요, (작가분이 자료조사 하느라 고생하셨을 것 같은 ^^)
그러면서 독일의 유명지는 물론 사회, 문화를 아우르는 면면이 많이 나와있어서 상당한 양의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물론 ‘축구’도 빠지지 않았구요. (책과 함께 들어있는 월드컵대표선수 카드도 좋았습니다.)
거기에 일본 총리의 신사참배와 대비해서 나치의 역사를 반성하는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의미심장하고, 또 가족의 사랑과 용서가 눈물어린 감동(?)까지도 만들어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앞서 얘기한 것처럼 독일의 5개 도시와 동화를 엮어 보물을 찾아가는 과정이 너무 숨찹니다.
아이디어는 좋은데 너무 빨리 진행되는 바람에 정신없이 건성으로 넘어가버리지 않을까 걱정.
차라리 좀 느긋하게 이야기를 끌고 갔다면 더 좋았을 것 같고, 그러면 이야기도 더 풍부해졌을 것 같고, 그렇게 2권짜리로 발행했더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독일에서 보물찾기 책이 발간되자마자 썼던 리뷰인데.. 좀 늦게 올리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