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세움에서 나오는 <뭐뭐하기> 시리즈 웬만한 책들은 다 보고 있거든요. 울 딸 성화에 못이겨서 ^^;; 덕분에 저도 대부분 봤었고 괜찮은 책이구나 했는데, 이 <걸리버 여행기 비밀찾기>는 색다른 맛을 가졌네요!
도입부분부터 꽉 짜여진, 아주 잘 짜여진 책-일반 동화책이나 소설책처럼-이라는 느낌이 팍! 옵니다 ^^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화책, 그것이 학습만화일지라도 어른인 제가 보기엔 이야기 구성이 조금 헐렁(?)하다는 개인적인 느낌이 있었거든요, 솔직히. 하지만 이 책은 도입부터 결말까지 훌륭하네요.
그리고. 걸리버여행기 원작이 그렇단 말이야? 하고 놀랐습니다. 저야 어렸을 때 읽었던, 그냥 재미있었던 동화로만 기억하는데 사실은 그렇게 심오한 원작이 있었을 줄이야. 이 책의 주인공이 그들의 비밀을 찾아 가는 줄거리도 재미있지만, 제겐 걸리버 여행기 원작과 작가에 대한 비밀을 찾게 된 것이 또다른 즐거움이었어요. 어른들에게도 강추! 입니다.
아이들에겐 어떠냐구요? 저도 초등 3학년인 딸에게 물었더니, “범인이 너무 의외의 사람인 것이 놀랍고, 또 힌트가 있었는데 몰랐던 것도 그렇고, 재밌쟎아~ 그런데, 귀신이 나와서 좀 무서웠어” 하더라구요. 왠 귀신이냐구요? 읽어보시면 알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