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쎈 수학 4-가 - 2008년용
홍범준 외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수학을 너무 표나게 싫어하는 딸. 그래서 딸의 입맛에 맞는 수학 문제집 고르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몰라요. 사실 지금까지 몇 권의 문제집을 거의 새거인 채로 버리기도 했으니 ㅠㅠ... 게다가 문제집이 나오는 출판사는 왜 그리 많은지, 또 한 출판사에서 단계별로 서너 개씩 문제집을 내고 있으니 그것들을 살펴보는 것만도 머리가 지근지근할 정도지요.
그런데 드디어! 딸과 엄마가 모두 이거다 싶은 문제집을 골랐네요. <쎈 수학> 이름도 맘에 들어요 ㅎㅎ
좋은 점 1. 내용과 문제들이 너무 빼곡하지도, 너무 휑하지도 않게, 딱 적당한 정도로 배치되어 있어요. 그래서 시작하기도 전에 미리부터 질려버리는 일이 없겠어요. 2. 글자체와 색깔 배열이 좋아요. 특히 다른 문제집들은 너무 알록달록한 것에 비해 <쎈>은 중간채도의 색을 많이 사용했네요. 쓸데없는 디자인(꾸미기)도 많이 억제한 것 같아요. 그래서 눈에 부담도 훨씬 없고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들어요. 3. 제가 가장 중요시하는 문제의 난이도 구성은 이 책 안에 기초~고급 단계가 모두 들어있어서 좋아요. 딸처럼 중간정도의 난이도 문제집이 필요한 경우 더 어려운 난이도의 책을 따로 사기는 부담되지만 한 번씩 볼 필요는 있쟎아요. 그런 점에서 <쎈>은 골고루~ 적당히~ 있어요.(그렇다고 마구잡이 난이도는 아니니 오해 마시길 ^^) 4. 문제에 '상 중 하', '교과서/익힘책 유형'이 표시되어 있어요. 문제를 풀고나면 무엇에 강하고 무엇에 약한지 잘 알아내겠네요. 5. 단원이 끝나면 대개 만화 한두장이 있는데, <쎈>은 만화가 아닌 읽을 만한/알아둘 만한 이야기 거리를 담았네요. 6. 일별 학습실천계획표, 오답노트, 모두 충분히 활용할 만해요.
별로인 점 1. '유형뽀개기' 문제에서 유형별로 정리된 것이 답을 너무 쉽게 가르쳐주는 힌트인 것 같아요. 2. 학습실천계획표 외에 페이지마다 표시를 해줬으면 좋겠어요. 계획표를 보기 위해 다시 앞으로 돌아가는 것이 불편해요. 3. 학업성취도평가 대비용 4회는 좀 부족할 듯..
쓰다보니 장황해졌네요..^^ 사용하다보면 좀 더 자세하고 실제적인 경험담이 나오겠지만, 일단 <쎈> 덕분에 마음에 부담 좀 덜고 내년 수학과 친해질 수 있게되어 즐거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