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굿바이! 틀리기 쉬운 수학 문제 4-가 - 겨울 방학 예습용 필독서
우리누리 기획.글, 강주미 그림 / 씨속열매 / 2005년 12월
평점 :
품절
첫 느낌은.. '학습만화가 인기더니 결국 이런! 책까지 등장했구나' 싶었다.
처음 학습만화라는 것이 나왔을 때는 신선한 기획이라는 생각에 긍정적이었지만, 요즘 들어선 인기가 있으니 너무 많이, 경쟁적으로, 무리한 아이템까지 만화로 꾸미는 것 같아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뀌었던 게 사실. 그리고 이 책<굿바이 틀리기~>역시 크게 기대하지 않고 들춰보았는데, 그런데!
결론부터 얘기하면 이 책은 다시 신선하다. 스토리로 엮어가며 자연스럽게 학습(상식이든 지식이든)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은 다른 학습만화들과 비슷하지만, 수학문제 푸는 법을 이런 방식으로 전달하다니! 그것도 수학 교과서 단원별 그대로! 학교 수업과 매우 직접적으로 연결된다는 점, 결과적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필요로했던 그 정곡을 찔렀다는 점-다른 학습만화들과 확실히 차별화되는 점이다.
그래서 굳이 분류하자면 <굿바이 틀리기~>는 학습만화와 참고서의 중간쯤. 수학문제를 다루는 만화책이니 분명 학습만화이고, 단원별로 예제와 풀이가 있으니 분명 참고서이기도 하다. 이 얼마나 절묘한 조화인가! ^^
유독 수학을 싫어하는 딸을 두었기에 다음 학기 수학 예습을 또 어떻게 시킬 것인가가 내 목전에 놓였던 골칫덩이였는데, 이 책으로 한 짐 덜게 되었다. 또 예습을 너무 꼼꼼히 하다보면 실제 학교 수업에선 흥미를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예습의 수위' 또한 고민이었는데, 이 책은 딱 내가 원하는 정도여서 다행이다. 단 겨울방학동안 실제 예습다운 예습을 하자면 <굿바이 틀리기~>로 딸의 주목을 확! 끈다음, 간단한 문제집을 풀게하면 될 것 같다. 그래서 딸에겐 방학 시작하면 보여주마 하고 주지 않았더니 보고 싶어서 몸이 달았다. 보여줘야하려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