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틀리기 쉬운 국어 문제 4-1 - 겨울 방학 예습용 필독서
김준식 그림, 우리누리 글 / 씨속열매 / 2005년 12월
평점 :
품절


국어를 좋아하는 딸을 위해 준비한 <굿바이 틀리기 쉬운 국어문제>, 성공이네요.

딸은 다음 학기 교과서를 받자마자 국어 '읽기' 교과서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어버리곤 합니다. 그것으로 국어 예습은 끝이구요 ^^;; 저도 딱히 국어 예습까지는 필요없다고 생각하여 그냥 그대로 두었었는데, 4학년 교과서를 보니 확실히 저학년과 고학년의 차이가 나길래 대책을 강구해야겠군, 했지만 마땅한 묘책을 찾지 못했지요.

그러다 발견한 <굿바이 틀리기 쉬운 국어문제>는 일단 만화로 이야기를 전개하니 부담없이 재미있게 볼 수 있지요. 또 교과서 목차 그대로 전개되는 과정 중에 각 장별로 핵심요약정리 페이지가 따로 할애되어 있을 뿐더러, 그것이 학교수업처럼 가르치고 배우는 형태가 아닌 읽어가며 자연스럽게 교과내용을 습득하는 형태이니 국어예습용으로 딱 알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굳이 '예습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이 없다는 것도 큰 장점이구요.

다만 살짝 아쉬운  건 만화가 좀 유치하다는 ^^;;.. 하지만 그것도 만화의 특성으로 간주한다면 큰 문제는 아니 될 테고, 더구나 독자(학생)의 수준에 적절한 재미요소라면 흥미를 유발, 유지시키는 역할을 할테지요. 저의 딸은 이 만화가 재미있다고 하니, 보는 사람의 시각 차이인 듯 해요.

꼭 문제집을 풀고 암기하는 강력한 선행학습을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겐 이 책의 강도가 약하겠지만, 부담없이 즐거운 예습을 원한다면 이 책, 참 ‚I찮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