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ig Hungry Bear (Paperback + CD 1장 + 테이프 1개) - 문진영어동화 Best Combo 1-19 (paperback set) My Little Library Set 1단계 45
돈 우드.오드리 우드 지음 / Scholastic / 2006년 4월
평점 :
품절


http://blog.naver.com/stefanie04?Redirect=Log&logNo=40003957760

위의 블로그에서~ 이 책의 그림과 내용을 전부 볼수 있어요~

 정말 이런 책을 보면... 책의 마력속에 빠져든다는 그 말이 실감나는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다보면, 너무 재밌고, 어쩜... 이렇게 표현할수 있을까... 경탄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서... 저는 돈, 오드리 부부의 매니아가 되었음을~ 공식 발표합니다~  이 책은 돈, 오드리 우드의 처녀작입니다. 그런데, 처녀작답지않게... 얼마나, 재밌고, 알차고, 재치가 넘치는지~ 정말 홀딱 반할 정도입니다.

내용은, 한번도 이 책에는 등장하지 않는 여우(이 책 제일 뒷장에 딱한번  fox 라고 나옵니다. 저는, 처음에 쩝~ 오타인줄 알았슴돠~)가 쥐의 딸기를 먹으려는 속셈으로... 계속 마음약한 쥐에게 존재하지도 않는 곰~이 온다고 하면서 겁을 줍니다. 곰은 수마일떨어진곳에서도 냄새를 맡을수 있어~  곰이 오고 있어~ 그런 여우의 말에 반응하는 쥐는, 정말 너무나 사실적이고 익살스러운 그림때문에 굳이 말이 필요없습니다. 수동태표현으로... 딸기를... 땅에 묻어도 보고 it is hidden, 변장도 시켜보고 it is disguised, 쇠사슬에 묶고, 문입구를 폐쇄하고, 여러군데 압침을 놓고...보초도 서보고 it is guarded~그러나 안심이 안되네요~ 결국, 여우가 쥐에게 딸기를 반으로 잘라서 나눠먹자고 하지요~ 반으로 나눠먹고 난후... 쥐는 모처럼 푸욱 잠을 잡니다~ ㅋㅋㅋ 끝까지,  the hungry bear는 나오지도 않지요. 제일 뒷장에 그림자가 크게 나오고, 쥐가 딸기를 보호하며~ 무서워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건 상상속의 그림이지요.

책의 구성이 참 재미납니다` 우선 그림이 정말 압권이구요... 쥐의 대사는 한번도 없지만, 쥐가 주인공이고, 모든 대사는 얼굴한번 나오지 않는  fox가 말하구요, 그리고, 쥐가 그토록 무서워하는 그분~ 즉,  hungry bear는 나오지도 않아요~ 많은 주제가 있을수 있겠지요~^^ 있지도 않은 존재에 대한 두려움, 나누어 먹는 즐거움등... 노래도 뮤지컬풍으로 되어있는데~ 넘 재밌고, 밝고 경쾌합니다. 책에는, 한번도 쥐의 말이 나오지 않는데, 노래에는, 책과 다르게, 여우와 쥐의 대화가 나옵니다~ ㅋㅋㅋ 노래에서도 쥐는 계속해서, "red ripe, ripe red strawberry~"만을 외치는데, 그 성우의 목소리도 넘 재밌네요~

옌이는 벌써부터 따라부릅니다~ 옌이 어린이집에서 봤던 책이라서, 구입해봤는데~ 정말 너무 좋은 책입니다~ 노래가사를 지금부터 열심히 구해봐야겠습니다. 꼭 구입하소서~^^ 너무 좋습니당~ 엔이랑, 엄마랑  feel이 통해서, 우리 둘다 너무 좋아합니다~ 어제는, 저녁내내 이 노래만 듣고, 이 그림책만 읽었네요~ 옌이는 블럭놀이하면서도 노래를 따라부릅니다~

우리나라 번역본도 유명하네요~ 근데, 번역본 리뷰를 보니... 번역본에는, fox의 존재가 없는것 같네요~ 영어동화는 라임이 있으니~ 꼭, 번역본으로 읽히지마시고, 영어원서로 읽히셔요~^^


댓글(3)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eylontea 2006-10-27 09: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너무 사랑스러운 책입니다... 지현이 책 중 제가 좋아하는 책중 하나이지요...

Mephistopheles 2006-10-27 09: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임지세욧!! 보관함에서 장바구니로 넘어갈게 너무 많아지잖아요..^^

예은맘 2006-10-27 13: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반가운님들이 한꺼번에 오셨네여~ 실론티님과 메피님(쯥... 메피님이 한때는 잠시 미웠지만~ 요즘은 왜그리 반가운지여~^^ ㅋㅋㅋ) ... 휴... 오늘은 너무 업무가 많아서 피잉~하고 기분도 안좋았는데, 두분, 아이디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네여~
실론티님~ 역시나~ 좋은 책은 다 꽤고 계시네여? 정말 넘 좋지요~ 정말 이 책을 보면서 또다시 영어동화책의 마력에 빠져버렸습니다~ 참, 실론티님~ 혹시, 이 노래 가사를 알고 계시나여? 노래가 참 좋던데~ 궁금하네여~ ^^

메피님께서는~ 쥬니어 메피를 위해서 사시는 건가여??? 아님, 메피님을 위해서~???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