옌이를 위해 단행본만 가지고 있는 나에게 조금씩 전집에 대한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아무래도 인터넷 구입을 우선으로 하다보니 서평과 추천에 의지하게 되었고, 그러다보니, 옌이에게 수준이 높은 책도 많이 사게 되었고, 그게 본의 아니게 옌이에게 하나의 스트레스가 되는것 같더라구요. 또한 아무래도... 엄마의 책구입에 대한 편식이 옌이에게 다양한 기회를 주지못하는 것이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했구요. 특히, 24개월인 옌이는 싫고 좋구 구분이 있어요. 노란색을 좋아하고, 보드북보다는, 페이퍼백이나 하드보드북을 좋아하구요, 입체북보다는  die-cut book을 좋아해요. 그런 옌이이기에.... 더더욱... 엄마로서... 편식이 개입되지 않을까... 싶었죠~

그래서, 인터넷을 뒤적거리며... 구하게 된 전집이 차일드애플이었어요~ 토들피카소와 탄탄테마동화... 차일드애플을 두고... 막 고민을 하다가, 딱~ 헐값에 나온 차일드애플의 중고를 보고, 바로 입금해버려서, ㅋㅋㅋ 어제 책을 받았답니다.

차일드애플...을 구입한후... 첫인상... 너무 낡았다... 였어요. 슈타이너가 아닌 여원출판사의 것이기에 좀 구식이겠거니 했지만, 정말 생각보다 더 구식이더라구요~ 한쪽에 박스체로 놓아두고... 옌이가 비디오를 보는 사이에 한권한권... 읽어보기 시작했답니다. 그런데... 정말... 많은 엄마들의 추천답게 내용이 넘 좋더라구요. 내용이, 아주 따뜻한 내용이예요. 양보, 사랑, 배려, 기쁨... 정말 마음이 따뜻하게 되는 굉장히 서정적인 동화더군요. 그림은 여러명의 작가들이 그렸기에, 아주 다양한데...  큼직하고, 정확한 색채의 것보다는, 약간 만화스럽고 파스텔톤의 그림들이었어요. 참... 다 일본작가들이 그리고, 쓴 책이구요.

옆집이 이사가면서 버리고간 책장 두개를 가져와서, 거실에다 눕혀놓았더니... 옌이의 키에 맞게 너무 멋진 서재가 되었답니다. 텔레비전을 치우고 싶은데... 옌이가 영어비디오를 보니까 한쪽으로 치우고, 한쪽에는 철제책장을... 한쪽에는 책장을 눕혀두었더니... 정말 생각보다 훨씬더 멋진 서재가 되었어요. 이제 옌이가 책을 마음껏 잼있게 볼수 있도록, 더욱 아이디어를 짜보아야겠어요~ 혹시 노하우가 있으시면 좀 가르쳐주세요~


댓글(7)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eylontea 2006-03-06 06: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토들피카소도 정말 좋아요... 개인적으로 님께서 말씀하신 차일드애플, 탄탄테마,토들 중 토들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차일드애플(전 슈타이너)은 일본작가 것뿐이고, 단계가 길지않아요. 그렇지만, 정말 재미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니 책읽기에 흥미를 붙이기에는 정말 좋은 전집이랍니다.
그리고... 탄탄은 단계가 길어서 예은이정도면 3단계까지 쉽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5,6단계는 좀 어렵지만 보고 싶어하면 보여주면 될 것 같구요..
토들은 개인적으로 전 이 책이 제일 좋은데... 저는 제 딸 21개월쯤 산 것 같아요. 정말 열심히 봤었구요. 지금도 무척 좋아하는 전집입니다. 세계 유명한 책들의 구성이라 구성도 좋구요.
차일드 애플 많이 읽혀주시구요.. 나중에 토들은 상태 좋은 것으로 사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예은이와 즐거운 책읽기 하시기를~~!! ^^

예은맘 2006-03-06 16: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실론티님~ 바쁘실텐데 친절하게 노하우를 주셨네요~ ㅋㅋㅋ 오늘 즐거운 소식하나~ 병원에 가니 태아가 아들이래요~ 제 팔자^^에 딸, 아들 다 다두게 되었습니다~ 축하해주세요~ 얼마전 옌이가 메이지를 보고 너무 재미있어하는 걸 봐서, 제 생각에도 토들피카소도 옌이가 좋아할것 같더라구요~아휴~ 둘째도 있고한데~ 확 사버릴까요~ 옌이아빠에게~ 애교좀 부려야겠어요~ 실론티님 아이는 몇개월인가요?

ceylontea 2006-03-06 21: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임신 축하드려요... 둘째라고요?? 저도 둘째 낳고 싶긴한데.. 히히... 언제가 예정일인가요?
지현이는 34개월.. 곧 35개월된답니다.. ^^18개월부터 지금까지 정말 무지하게 책을 사고 있어요... ㅠㅠ 맨날 책 읽어달라고 하는데, 제가 요즘 늦게 퇴근하니.. 책 읽어줄 시간도 없어요.. 흑흑...
토들 내 옆에 있는 사람은 애 8개월에 샀는데도 아주 훌륭히 보여줬다합니다.. 걍 확 새책으로 사셔도 좋을 것 같아요.. 몬테소리가 프뢰벨보다는 동화책은 싸더라구요.. 권당 단가가.. ^^ 프뢰벨 테마는 좀 비싸죠? 물론 좋긴하지만.. ^^
웅진 마술피리 어린이도 사고 싶은데.. 그간 사 놓은 책이 많아 좀 읽히고 살려구요..
전 개인적으로 탄탄보다는 명품어린이가 마음에 들어요..
영어책은.. 4월에 있을 유아교육전에서 사시면 저렴하게 사실 수 있어요.. 전 4월을 애타게 기다리는 중이랍니다.. 좀 있으면 사전 등록 받을 것 같은데.. ^^ (우리나라 도서도 저렴하게 팔지만.. 인터넷에서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가 많아서리.. 상대적으로 영어책은 평소 인터넷보다 저렴하구요.. 사은품도 꽤 짭잘하고... 구하기 어려운 영어책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

ceylontea 2006-03-06 21: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ttp://www.educare.co.kr/index.asp

사전등록받고 있네요.. ^^ (그런데.. 코엑스랑 가까운데 사셔야 할텐데... )


예은맘 2006-03-07 06: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울에서 하는가봐요? ^^ 저는 부산갈매기랍니다~ 이번에 문진미디어가 1월달부터 가격을 인상하는 바람에, 영어책이 많이 비싸졌죠. 그런 좋은 기회가 있으면 좋을텐데~저는 얼마전에 인터넷서점 여러곳을 한번에 띄어놓고 가격비교해가면서, 영어책을 좀 무리해서^^샀어요~ 눈이 얼마나 아프던지~ 그래도 25%할인을 받아가며 사니~ 넘 좋더라구요~
지현이가 34개월이라구요? 아이를 키우면서 느끼는게... 시간이 참 빨리 흘러가지요? 저도 옌이가 24개월인데도... 그간 더 해주고 싶은 것들이 많아서 아쉬울때가 있어요. 저는 지금 휴가중이라서, 그동안 못쏟았던 애정을 옌이에게 베풀려고 노력하는데, 다음달에 둘째가 태어나고, 또 복직하게 되면~ ㅋㅋㅋ 정말 어떻게 책읽어줄 시간이 생길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토들피카소도 사야겠네요~ ㅋㅋㅋ 실론티님의 적극추천으로~^^ 참, 책 전집에 대해서도 많이 알고 계시네요. 저는 주로 인터넷서핑에 의존하는데요. 옌이가 36개월 되기전까지는, 전집으로는 차일드애플, 토들피카소, 개똥이그림책 정도로 끝낼 생각인데... 어떠세요?
참, 행복한 하루보내세요~

예은맘 2006-03-07 07: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참... 토들피카소 어디에서 구입하셨어요?

ceylontea 2006-03-07 15: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부산이시구나.. 그럼.. 가시기 힘들겠네요..
토들 피카소.. 전 몬테소리에서 정품으로 샀어요.. ^^ 그때만 해도 전집을 많이 살 생각이 아니었었고, 중고시장도 몰랐었구요.. ^^
개똥이 그림책은 좀 쉬울 것 같은데요... 웅진 마술피리 어린이 그림책, 프뢰벨 테마동화1을 검토하시고 고르시면 좋을 것 같아요...(가격의 차이가 많이 나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