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에는 즐깨감 측정, 확률과 통계 - 창의영재수학 + 교과사고력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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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학년에는 즐깨감 측정, 확률과 통계 ]

창의 영재수학 + 교과 사고력

 

 

딱딱한 수학은 정말 아이도, 엄마도 질색입니다.

재미있게 수학을 배울 수 없을까?

시험 기간만 되면 책상머리에 앉아 입을 툭 내민 채로 억지로 장수를 꼽아 가며 문제를 풀어야 할까요?

초등 저학년도, 고학년도 아닌 중학년에 걸쳐 있는 3학년 우리 딸아이를 위해 엄마인 제가 나설 수밖에요...

저학년 때의 연산만으로는 여러 형태의 카테고리에 살을 붙여 가며 이어지는 나선형 교육과정을 따라가기가 힘듭니다.

특히나 교육과정이 바뀐 지금의 초등 3학년들 교과서를 보면, 달라도 많이 다른 교과서의 모습에 엄마들은 당황하기 마련이죠.

이른바 STEAM 교육이라고 하나요? 프로젝트 학습이나 토의 토론식 수업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이죠. 각 과목간 융합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특히 수학은 논리력과 문제 해결 과정 중심으로 개편되고 있다는 것, 실감하고 계실 겁니다.

와이즈만의 즐깨감 시리즈를 저와 제 아이는 사랑하는데요.

그 이유는~

수학 교재이긴 하지만 딱딱하고 지루한 틀을 깨부순 재미있는 교재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즐깨감 영역 시리즈는 초등학교에서 다루는 모든 영역을 '수와 연산', '도형', '규칙성과 문제 해결', '측정, 확률과 통계' 로 나누어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학교 수학 수업 진도에서는 도형을 지나 곱셈, 나눗셈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것 같지만, 저와 제 딸아이는 학교 수업 진도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즐깨감의 영역별 교재를 접한 후부터는 학교 진도 따라가기에 급급하던 마음이 훨씬 여유로워졌거든요.

 

이번 측정, 확률과 통계 영역을 다룬 책에서는 목록만 훑어도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와우~

 

일반 수학 문제들이 유형화되어 있어서 몇 가지 문제만 풀면 바로 실전에 적용할 수 있었던 것은 이제 다 옛날 말입니다.

학생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문제들이 나오면 아이들은 당황하기 마련.

즐깨감 시리즈로 미리 적응해보는 건 어떨까요?

 

 

측우기를 통해서 실제 길이의 단위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얼핏 봐서는 쉬운 것 같지만 단위를 변환하고 계산에 적용하는 방법을 두 가지나 제시해 주고 있네요.

엄마인 저는 살짝 당황해서~ 답을 펼쳐보았답니다.

 

 

요로코롬 쉽게 두 가지 방법을 설명해 주네요~~ 

 

 

책상이 벽에 붙어 있어서 공부하는 뒷모습만 찍을 수 있었네요. 열중하고 있어서 다른 데 가자거나 카메라를 보라고 말할 수 없을 만큼 열공 모드~

 

 

창의력이 샘솟는 스텝3 부분의 문제.

그래프와 경우의 수를 알아보는 부분에서는 확실히 그래프를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주네요~ 자잘한 글씨보다 커다란 그래프와 그림이 있는 수학이 더 재밌게 느껴질 겁니다.

 

즐깨감 영역별 시리즈 교재에서는 

생활 속 주제들을 수학의 소재로 삼아 친근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퍼즐식 문제 해결 같은 흥미로운 소재 또한 아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기에 충분할 만큼 흥미롭습니다.

저절로 책을 찾아 펼치고 머리를 굴려보고 답을 찾아내는 여정을 겪어내고 나면 얼굴엔 웃음꽃이 만발하고 "수학이 재밌다"라는 말을 하게 될 거라고 장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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