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김옥철 지음 / 안그라픽스 / 200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6월 30일부터 7월 23일까지-

한 차례 긴장의 순간을 넘기고 또 한 번 중국 여행길에 올랐다.  벌써 3번째다.

처음 갔을 때는 여행 도우미로 디스커버리에서 출판한 여행서의 중국어판을 가지고 갔는데 그다지 많은 도움이 되지는 않았다.(나중에 알았지만 그건 여행 책자라기 보다는 화보집에 더 가깝다.)

두번째 여행길에는 아는 분의 추천을 받아 이 책을 구매하였는데 디스커버리에 비하면 더없이 훌륭한 책자라고 단언할 수 있다. 다른 출판사의 여행 책자에 비하면 론니 플래닛의 여행서는 대체로 그 내용이 알차고 도움이 많이 된다.

중국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이 책을 이용해도 무관하다고 판단된다.(그러나 역사에 관한 부분은 개인적으로 미흡하다고 생각된다..ㅡㅡㅋ...)

그러나 경제적 방면에서 하루가 다르게 변화를 겪고 있는 중국의 현재 상황을 고려한다면 이 책자에 나와있는 가격을 신뢰하는 것은 무리라는 것과, 서양 사람들이 출판자인 덕분에 음식이라든가 엔터테인먼트, 술집에 관한 정보는 비교적 서양인들의 취향에 맞춰줘 있다는 것은 이 책이 갖는 단점이다.

그 밖의 내용-예를 들면 모 지방의 교통편이라든가 등등-에서도 조금씩 틀린 부분이 발견되기도 한다.

책에 그려저 있는 지도는 상당히, 그리고 대체로 정확하지만 정말 여행을 하러 갈 생각이라면 이 책자를 지참하되 지도는 현지에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