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 지음, 최정수 옮김 / 문학동네 / 200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들이 보기에는 참 뒷북을 치며 본 책이다.

남들이 한창 열광하며 읽을 때는 거들떠도 안 보다가 출간된 지 12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집어 든 책이지만

지금 시점에서 읽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막 출간되었을 때 읽었더라면 생각의 토양이 성숙하지 않았던 나는 그다지 좋은 꽃을 피우지는 못했을 것이다.

지금보다 훗날에 읽었더라면 뒤늦게 읽은 것을 후회했을 것이다.

지금쯤 읽은 것은 좋은 선택이었다.

참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책이다.

(이 책의 표지가 그 느낌을 잘 표현하는 것 같다)

한 인간의 자아실현에 대한 여정을 현실과 비현실을 적절히 뒤섞어 전설 혹은 신화와 같은 느낌으로 표현했다고나 할까.

단순히 현재의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거나 물질적 풍요를 충족하는 것을 넘어 라는 인간이 내면으로부터 고유하게 추구하고 있는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나를 포함한 만물의 완전에 기여한다는 것을 이야기 하고 있다.

얼마 길지는 않은 삶을 살아오면서 이런 일, 저런 경험을 통해 내가 느끼고 깨달은 어떤 비과학적인 영역의 무언가에 대해서 이 책은 어렵지 않은 문장으로 말해 주고 있다.

(어렵지 않다고 했으나 나는 죽었다 깨어나도 이 책의 문장대로 내가 느끼는 것을 표현하지는 못할 것 같다. 작가의 필력과 역자의 기술에 경의를 표하는 바이다.)

 

지금 시점에 내가 이 책을 읽은 것은 어쩌면 말 그대로 운명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