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는 약 3100만의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남아메리카 동부해안의 반이상을 차지하며 걸쳐 길게 뻗어 있는 나라이다.

면적은 전세계에서 8번째이며 남아메리카 대륙에서 2번째로 크다. 언어는 스페인어를 사용하며 화폐단위는 페소이다.

남북의 길이가 3천694km에 달하여 기후가 매우 다양하다. 북쪽은 아열대성이며 중앙은 습기도가 높다. 남쪽은 매우 춥다. 중앙의 팜파스는 건조하고 습한 토양이 이리지리 섞여 있는데 홍수가 자주 일어 난다.

아르헨티나 음식은 쇠고기가 주재료로 쇠고기의 거의 모든 장기들을 불에 구워 먹었다. 소의 위, 가슴, 장이 이에 속한다. 아르헨티나 중앙의 팜파스는 소떼들이 풍부한 풀을 뜯어 먹고 자란다.

먹거리는 육류가 대부분이며, 주요 음식으로는 바비큐인 아사도(asado), 일종의 수프인 뿌체로(puchero), 내장 소금구이인 빠리야다(Parillada) 등이 있다. 와인도 빼놓을 수 없는 특산품이다. 아르헨티나의 주요수출품은 쇠고기로 올해에만 4만여톤을 수출했다고 한다.

▶5월 대로 Avenida de Mayo

2월말만 되면 카니발 시즌이 되는데 사람들이 자유롭게 스프레이를 뿌려댄다. 실제로는 5월광장과 국회의사당 광장 사이의 대로를 말한다. 19세기 후반부터 건축해온 화려한 건축물들이 줄비하다.

▶ 산토도밍고 교회 Iglesia de Santo Dpmingo

1773년에 건설되었으며 하늘과 땅을 상징하는 아르헨티나의 국기를 고안한 마누엘 벨그라노의 유해가 안장되어 있어 유명한 장소이다.

▶ 플로리다 거리 Calle Florida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늘어서 있는 거리이며 최첨단의 유행을 느낄 수 있다. 산마르틴 광장과 5월 대로의 사이길로 상점들의 밀집지역이다

출처 : http://www.hellocook.com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진/우맘 2004-08-19 21: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헤헤....맛난 사진들이 즐비할까봐, 더 배고파지기 전에 와보자 굳게 결심하고 들어왔더니만....다행이라 해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