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옹광 아토다 다카시 총서 2
아토다 다카시 지음, 유은경 옮김 / 행복한책읽기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어느 단편을 어느 시기에 읽던간에 하나의 단편이 끝날 때마다 헉소리가 난다.
등골이 서늘해질 뿐만 아니라 무서워서 몸에 힘이 쫙 빠지는 기분은 세상에서 태어나 처음으로 느껴보는(내가 기억하는 한) 쾌감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편 두개를 읽고는, 안되겠어서 책장 속에 넣어 두고 하루를 묵히기도 했다.

어느 문장 하나도 헛되이 쓰인 것이 없었다.
결말을 읽으며 정신이 희미해질 때 처음부터 끝까지의 문장들이 샤라락 지나가는데, 단어 하나마저도 그 결말을 위해 대기하고 있었던 양 모든 문장들이 스토리 라인의 구석구석에 배치되어 딱딱 들어 맞는다. 

도대체 What kind of 작가가 글을 쓸 때 이만큼이나 독자의 마음을 무너뜨릴 각오를 하고 쓸런지?!!
글을 써본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알겠지만, 자기가 쓴 글만큼 편견을 갖고, 애정 혹은 비하를 하게 마련이다.
(나같은 일반인에게만 해당되는 말이려나..)
결코 객관적일 수가 없어서 이렇게 혼미할 정도의 치밀한 결론이 정말 놀라울 따름이었다.  

반전이 놀랍다기 보다는(엄청나게 놀라운 것도 있긴 했지만) 무심코 지나쳤던 문장들이 한순간에 머릿 속을 스쳐지나갈 때의 기분이란 정말 오랫동안 잊고지냈던 지적쾌감이 아닌가 싶다. 아마 어려운 수학 문제를 혼자 힘으로 풀었을 때 느껴봤었는지.. 

좋았던 것은 '나폴레옹광', '뻔뻔한 방문자', '그것의 이면', '사랑은 생각밖의 것', '뒤틀린 밤',,,,
이런.. 모두 좋았다. 어느 하나 뺄 것이 없다. 

그 중에서도 굳이, 정말 굳이 하나 뽑아보자면 '그것의 이면'이 참 좋았다.
항상 내가 꿈꾸던 이야기이자 현실이었다고나 할까. 아무래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는 내가 이루어지길 바라는 이야기가 아닌가 싶다. 

아직 '골프의 기원'을 읽지 못했는데, 
요즘 일에 찌들어 문화생활을 거의 즐기지 못했다며 푸념하는 친구에게 술 취한 김에 책을 꺼내어 쿨하게 줘버렸다. (!!!)
그 당시의 생각은 '다시 읽지 말고 그 환상성을 나만의 것으로 간직하자, 조금 미화시키거나 변형시켜도 좋아.' 였는데
후회가 될 지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블랙)엔자임플루스크럽 200X2개+홍삼파우치3개 총460g 정품〃 / 바디스크럽
엠포엠
평점 :
단종


다이어트를 한 이래로
얼굴이 뽀얘지고 매끈해진 반면. 이상하게 몸의 피부는 까슬해진 기분이라 뭔가 조치를 취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알라딘에서 요런 이벤트를 하길래 참가해봤다. 

매일매일 누구에게나 준다는 *마켓 *스탬프조차 당첨이 안되는 나로썬, 이 이벤트 당첨은 매우 놀라운 것이었으니..
사용후기를 써보도록 하겠다. 

스크럽의 주재료는 호두가루라고 한다.
갈색의 까슬한 가루에서 무슨 거품이 나랴, 했는데 설명서대로 물을 묻혀보니 정말로 거품이 일어나는 것이 아닌가.
나는 손으로 문질러야 한다길래  그렇게 했는데, 손의 피부가 굉장히 예민한 나로썬 손바닥이 약간 아팠다.
그래서 건성건성으로 대충대충 문지르고 샤워를 대충 마쳤음에도. 샤워 후에 한 10분가량 손이 얼얼했다. 
다음부터는 스펀지를 사용해볼 생각인데 효과가 어떨진 아직 미지수 :)

그러나 사용 후에 몸의 피부(?)는 굉장히 매끈해진 느낌이었다!
단 한번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몸에 각질이 한층 사라진 걸 느낄 수 있었고,
샤워 후에 바디로션을 바르는 느낌도 미끄덩 한 것이 전과 달랐다.

스크럽제품은 확실히 몇번 더 써봐야 알겠지만, 
호두가루로 몸의 묵은 각질을 없앨 수 있다니 왠지 피부건강에 좋을 것 같기도 하고, 계속해서 써 볼 요량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픽팍 2009-02-08 18: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홋 이건 그럼 온 몸 전체에 펴 바르듯 바르는 건가요? 바디스크럽이라;;

Forgettable. 2009-02-08 20: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얼굴 스크럽제품 사용하듯이 슬슬 문지르면 되는 것 같아요- ㅋㅋ 남자분이 바디스크럽에 관심이 있으시다니,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으시나요? ㅋㅋ 아 이제 정말 피부건강에도 신경을 써야 할 나이에요 ^^

2009-02-12 1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그 *마켓 *스탬프 한 번도 당첨된 적 없는데...ㅠㅠ 갑자기 급 공감이...;;;

Forgettable. 2009-02-13 09: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친구는 하루에 한번씩 가서 응모하면 맨날 된대요- 역시 될 사람은 되는건지.. ㅋㅋㅋ
 
오랜만에 취향테스트

 

 
일탈적 개인주의, 아방가르드 영역
 

난 신도 믿고, 과학도 믿고, 그리고 일요일 저녁 약속이 있을 거란 것도 믿어. 하지만, 내가 이렇게 저렇게 살아야 한다는 법칙 따윈 믿지 못하겠군.” - 길 그리썸, CSI 라스베가스

 

이곳은 격식과 통념에서 벗어난, 지극히 개인적이고 일탈적인 비주류를 위한 곳입니다. 고답적인 창작자, 그리고 그들을 지지하는 사람의 예술과 문화의 성역이기도 합니다.

 

사회적 규율과 질서를 숭상하는 엄숙주의자, 국민 정서와 사회 정화를 믿는 검열주의자, 종교적 근본주의자들은 당장 사라져 주시기 바랍니다.

 

이 영역에 속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문화 예술 애호가. 문화 예술에 대한 평론가 수준의 심미안과 감별력을 소유했을 가능성도 있음.

  • (문화 예술 애호가가 아닐 경우) 경험과 교육에 의한 것이 아닌, 선천적인 감각을 가졌음. 진짜와 가짜, 진실과 거짓을 알아보는 타고난 감각
     
  • 다듬어지지 않은 자신감과 솔직함, 진실을 존중함
     
  • 극단적 개인주의, 전위적 창의력을 장려함.
 
몰랐는데, 하다 보니 전에 해봤던 기억이 나네.
전과 똑같이 나왔다. ㅎㅎ
 
하이드님의 결과를 읽으면서 '나 이거일거 같아!'라고 생각했지만,
나의 결과를 보니 이게 더 마음에 든다. 으하하
 
'선천적', '다듬어지지 않은', '지극히 개인적이고 일탈적인' 이런 표현 참 좋다.
하지만.. 실제는 그다지 이렇지 않다. 
특히나 요즘은 매우 지루한 편, 요렇게 살면 얼마나 재미날까- 라고 생각할뿐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 http://travel.chosun.com/site/data/html_dir/2009/02/04/2009020401274.html   
     


     


    ▲ ◀크림처럼 신선하면서도 농축된 흰 빛을 띠는 이화주. 벨벳처럼 매끄럽게 입안을 감싼다. 유창우 기자 canyou@chosun.com

    배꽃처럼 하얀 빛깔은 쌀누룩을 사용하기 때문에 생겨난다. 밀누룩을 쓰면 누르스름한 흰색이 된다. 누룩 모양도 특이하다. 쌀을 물에 담갔다가 물을 빼고 가루를 내서 달걀 모양으로 뭉친다. 달걀 모양 누룩을 솔잎을 깐 바닥에 놓고 1주일 정도 발효시킨다. 누룩이 만들어지면 쌀을 물에 불려 가루를 내 떡을 찐다. 떡을 풀면서 누룩도 풀어 섞는다. 때때로 저어가며 3주 발효시키면 이화주가 완성된다.

    일반 막걸리와 달리 물을 타지 않는다는 점도 독특하다. 재료가 삭으면서 생기는 수분이 전부다. 그래서 걸쭉하다. 알코올 도수가 14~15도로 6~8도인 일반 막걸리보다 훨씬 높다.

     
       

     

오 이거 좀 짱인듯하다- 

소주다이어트를 핑계로 막걸리와 동동주를 멀리한지 어언 6개월인가, 확 땡기네.
14~15도인 막걸리라니!!!!!!!!! +_+ 300ml에 6000원. 나쁘지 않다. ㅎㅎ
국순당에서 운영하는 '백세주마을'에서 판다고 한다. 종로에서 본 것 같은데, 가봐야겠음 ㅋㅋ 

초썬에서 이렇게나 유익한 기사를 내기도 하는구나  :)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무해한모리군 2009-02-05 13: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국순당에서 조선에 돈 좀 먹인거 아닐까요?

Forgettable. 2009-02-05 13: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런가요?
어쩐지 기사 마지막줄에 보면 백세주마을이 어디에 있고 뭐 이런 설명도 언뜻 본 것 같은데- ㅋㅋ
설득력있다... 그러고보니 기사가 조금 광고삘이 나는 것 같기도?!!

그렇지만 상관없이 마시고싶어요! ㅋㅋ

2009-02-05 17:33   URL
비밀 댓글입니다.

Forgettable. 2009-02-05 17: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분위기라기 보다는 제 고정관념인 것 같아요 :) ㅋㅋ
 

누군가 내게 어느 장르의 책을 가장 좋아하냐고 묻는다면 주저하지 않고 미스터리/추리 분야라고 말했던 시절이 있었다. 
지금은 애드거 앨런 포, 시드니 셀던, 존그리샴 정도밖에 생각나지 않지만. 

그러다가 어느 해를 계기로 나는 추리소설의 ㅊ자도 모르는 사람이 되어버렸는데 그 계기는 아마도 만화 [소년탐정 김전일]을 보게 되면서부터였던 것 같다.  물론 처음에는 마구 열광하면서 함께 범인을 찾고. 교묘한 트릭을 생각해내는 범인과 그걸 또 어떻게 찾아내는 김전일이 너무 신기해서 홀랑 빠져서 지냈었다. 

그런데 에피소드가 거듭될 수록 추리는 억지스러워지고, 제일 관련 없는 사람을 찍고 시작하면 꼭 그 사람이 범인이더라는 데에 신물이나서 난 추리에는 이제 도가 텄다고 생각하고 이제 추리는 그만- 이라고 생각했었나보다. 거만하기 짝이 없다.
이런 자만심은 영화를 고르는 기준에도 영향을 끼쳐서 [더 게임]을 끝으로 스릴러와 반전영화에 대한 흥미가 미약해져서는 아예 미스터리 장르에 대한 나의 호감도는 '무관심'의 경지까지 가게 되었다.  

그러다가 [키리고에 살인사건]을 만났다. 

 이 책을 처음 알게 된건 블**님과 하**님의 서재에 자주 들락거리면서부터였는데, 그곳에 내가 좋아하는 책이 많기도 하고 글 스타일도 좋아서 이 분이 좋아하는 책이라면 나도 좋아하겠지- 라는 생각에서 다시 추리소설을 보잔 마음에 사게 됐다.  

 책 표지에서 선전하는 것처럼 '모두를 흥분시킬 완벽한 반전!'은 솔직히 좀 아니다. 전혀 의심하지 않아도 될 사람들만 골라서 의심해보는 나같은 독자도 많을 것이라 생각되는데 ㅎㅎ 

 이 책이 좋았던 이유는 만화와는 달리 배경묘사나 캐릭터의 묘사가 매력적이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책 표지는 왜 이모냥일까. 이 책의 화두는 '눈'이고 살인마의 모습도 저렇게 몬스터같지 않다. '미지의 인물'에 대한 공포심을 표지의 그림에서부터 심어주고, 반전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겠다는 출판사의 의지인 것인가?! 

 내가 볼 때 이 책의 묘미는, 블**님도 말씀하셨듯이 그 배경묘사에 있다. 정말이지 나역시도 이런 곳에서 한 며칠 푹 쉬다 왔으면 좋을만큼 완벽한 장소이다. 책을 읽으며 내내 참 시각적이라고 생각했다. 심지어 사람이 죽은 장면조차 아름답게 느껴질 정도이니 말 다한것 아닌가. 

 언제나 그렇듯 이름은 또 까먹었는데, 공허한 미녀와 저택의 안주인은 왜 닮았던 걸까? 이 의문을 풀어주지 않아서 답답하지만 일본 부호의 값진 골동품(정말 바보가 된 걸 느끼는게, 이 '골동품'이라는 단어가 생각이 안나서 머리를 쥐어 싸매다가 주위사람한테 물어봐서 알았다.)이라던가, 소재 하나 하나에 의미를 부여해주는 작가의 세심함에 감동했다.  

 추리소설은 아무래도 정말 천재적인 스토리가 아닌 이상 그 기대가 있는 만큼 2% 부족하기 마련인데, 위에 말한 면모들이 그 부족한 점을 채우고도 남았던 것 같다. 

 2번타자는 [이누가미 일족] 

 
분명 '이누가미 일족'이 제목이라면 고전과 가까울 것 같은데( 실제로도 고전이고)  저 서양필 나는(오페라의 유령이 연상된다)하얀 가면이 뭔가 싶어서 별로 흥미가 안생겼는데, 책을 읽으니 참 탁월한 표지가 아닌가 싶다. 아직도 디자인은 썩 마음에 차지 않지만. 

 재밌다. [해리포터]시리즈 이후로 오랜만에 책장들이 사라지는게 아쉽다고 생각했다. 

 김전일이 매번 말하던 '할아버지의 명예를 걸고-'의 그 할아버지라던데, 잘 모르겠다. 왜냠 여기선 할아버지가 아니라 젊은(?) 미혼청년으로 나오기 때문이다. 엄청 찌질할 것 같은 캐릭터(덥수룩한 까치집머리?나 더듬는 말투 등등)인 것 같은데 매력적이다. 으흐 

 아무래도 똘똘한 남자니깐 그런건가.  
 1950년대에 쓰인 책이라는 후기 보고 깜놀했다. 정말?? 굉장히 현대적인 감각인데. 그게 아니면 현대작가들이 고전을 뛰어넘을 수 없단 것이겠지. 

 이 작품 역시 일본 부호의 소소한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감당 못할 정도로 돈이 많아도 행복하지 않을 것 같긴하다만 그래도 나의 로망인건 사실이다. 큰 집의 일본식 건축구조나 거문고를 뜯는다거나 호수에서 보트를 타며 노니는 문화라니,♡  

 그렇지만 항상 불만인건, 왜 탐정들은 사건이 다 끝나고 나야 범인을 잡는 것인가!!!!! ㅠㅠ
중간에 잡아서 윈윈하면 안되는걸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행인건 나름대로 해피엔딩이라는 것이다. 김전일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범인은 피치 못할 이유가 있었고, 우린 차마 범인을 욕할 수 없고, 그래도 착한 사람들은 살아남아 날 안심시켜준다는 것이다.  

   

이건 요새 내가 버닝하는 미드 [몽크]다. 크크 

몽크도 여타 추리소설의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죽을 사람은 이미 다 죽고 사건이 거의 종결되면 범인을 찾아낸다. 그것도 아주 우연한 어떤 사건에 의해 기막히게 트릭을 생각해낸다. 이런거 요새 너무 좋다. 억지스러워도 좋아. 
얼마나 좋으냐면 지하철에서 보다가도 막 킬킬 웃는다. 그 우울한 지하철 안에서도. ㅎㅎ
왠지 찐따같지만 -_- 

이렇게 요새 추리/미스터리물에 버닝하느라 다른 책이나 심심한 영화들은 눈에 차지도 않는다. ㅋㅋ
어렸을 때로 돌아간 기분이다. 

+ a 근데 문제는 나도 모르게 결벽증 증세를 따라하고 있다는 것; 
+ b [나폴레옹광] 읽고 있는데 단편 하나 끝날 때마다 헉! 하면서 무서워서 책을 덮는다. 무서워 ㅠㅠ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자하(紫霞) 2009-02-09 19: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몽크 저도 좋아해요~결벽주의자ㅋㅋ

Forgettable. 2009-02-09 23:12   좋아요 0 | URL
정말요? 이거 너무너무너무 재밌는데 같이 얘기할 사람이 없어요 ㅠㅠ 백명한테 물어봐도 KBS에서 하는데 재미없어보인다는.. -_-
아 진짜 너무 재밌죠 ㅋㅋ 주인공들이 다 너무 귀염둥이들이에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