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 7일에 1박 2일 일정으로 대천해수욕장에서 공공도서관사서협의회를 개최한다. 그동안은 반나절 코스로 대부분 중앙도서관에서 세미나 듣고, 식사 한끼로 대신했는데, 이번에는 좀 강도가 높다.  하긴 충북임해수련원도 지었고,  요즘 같은 비수기에는 1일 5인 기준으로 10,000원이니 공짜나 다름없고, 평생학습축제로 탈진해 있는 직원들의 사기도 좀 충전을 하긴 해야지.... (ㅋㅋ 꼭 관장같네~)



오늘은 사전 답사 차원이다. 방 배정도 확인하고, 강당이랑, 강의실도 알아보고,  가장 중요한 식당을 예약해야 한다.  임해수련원 직원의 적극 추천으로 횟집을 소개받았다.  바다가 바라보이는 2층집. 건물도 아담하고 깨끗하다.  예약만 하고 돌아 나오려는데, 사장님이 친절하게도 점심식사를 하고 가란다. 메뉴를 봐야 믿는것 아니냐고....... 결국 싱싱한 광어와 우럭회, 다양한 스끼...마지막으로 꽃게탕까지 먹었다. 음 요즘이 꽃게가 한창이라지? 절대 뇌물이 아니다. 우리가 원한것도 아니고. ....계산을 하고 나오려는데 안받는다. "원래 식당을 예약하려면 먹어봐야 하는거라고" 하시면서...음...이런적은 처음이네. 암튼 후한 사장님 덕분에 맛난거 많이 먹었다. 사장님 복 받으세요~    


날씨도 환상이었다. 12월의 겨울날씨가 아닌, 5월의 봄날씨처럼 따뜻하고 화창~   목욜일임에도 대학생인듯한 학생들이 서로 물에 빠뜨리는 게임을 한다. 흐 ~ 우리도 여자들끼리지만 산책도 하고, 조개도 줍고. 모처럼 깨끗한 서해바다를 만끽하고 왔다. 나도 풍덩하고 싶었는데~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호랑녀 2004-12-04 15: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같은 일 하는 사람끼리 만나면 참 즐거웠어요. 신선한 자극도 많이 받고...

저는 일 접은 지 한달 되었을 뿐인데, 언제 그런 일을 했던가 싶게 아득하네요 ^^

세실 2004-12-04 17: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서'들끼리의 모임은 참 좋지요. 이번엔 순수하게 공공도서관 사서들끼리만 모임을 갖네요. 똑같은 업무를 하기에 더 할말이 많아요.

충전하시고 다시 시작하세요. 넘 열심히 하셔서리 그냥 집에만 계시면 아니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