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카리스마 - 싸우지않고 이기는 힘
이종선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카리스마의 사전적 의미는 '많은 사람을 휘어잡는 능력이나 자질' 이라고 한다. 우리는  CEO가 아니더라도 카리스마에 대한 막연한 환상을 품는다.  기존의 카리스마 이미지는 차가운, 그래서 좀처럼 접근하기 힘든 두려움의 대상이었다면, 이 책에서 제시하는 것처럼 21세기의 진정한 카리스마는 따뜻함에서 나온단다.  '싸우지 않고 이기는 힘' 이라는 부제목에서 말해주듯이.

 이 책은 따뜻한 카리스마를 위한 10가지 구성요소를 하나 하나 짚어주면서 주위의 성공한 CEO들의 실례를 들어준다. 자기표현력, 공감능력, 신뢰, 설득력, 겸손, 거절의 기술, 자기 극복, 유머, 인연, 비전등 평범하지만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요소들을 나열하면서 중요성을 강조한다.

또한 우리가 따뜻한 카리스마 하면 떠오르는 강금실장관. 선천적으로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이라기보다는 평범한 에너지를 돋보기처럼 하나의 초점에 집중시키는 사람이라는 표현을 했다.  그 외에도 부드러움과 변함없음, 믿음의 대명사 배우 안성기씨, 자기 관리가 철저하기로 유명한 성악가 조수미씨에 대한 성공사례를 통하여 진정한 카리스마에 대하여 알려준다.      

이 책은 제목에서 기대되는 거창한 새로운 내용이 소개되었다기 보다는 따뜻한 카리스마는 긍정적인 자기 인식과 똑똑하기 보다는 친절함 속에서, 나의 분노에 수면제를 먹이라는 단순한 진리를 다시 한번 되새기게 해준다.   읽으면서 구태의연한 내용에 답답하기도 했지만 책을 덮고 나니 마음이 훈훈해 졌다. 그래 내 삶을 이끌어줄 진정한 멘토는 내 주위에 많다. 내가 조금만 노력하고, 열심히 사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 분들은 더욱 열심히 끌어주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자 아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