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빈둥빈둥 투닉스 왕 ㅣ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22
미라 로베 지음, 수지 바이겔 그림, 조경수 옮김 / 시공주니어 / 200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제목에서 시사하듯이 게으른 왕 투닉스가 주인공이다. 물론 게으른 왕이 부지런한 왕으로 변모하는 과정을 그린 책이다. 뒷 표제지에는 '게으름뱅이 아빠를 확 바꿔 버릴 방법 없나요?'라는 근사한 타이틀 까지 붙여있다. 문득 딸아이를 통해 신랑에게 이 책을 읽게 해서 게으름에서 벗어날 수 있으리라는 생각도 들게 한다.
투닉스왕은 전혀 걸어 다니지 않고 가까운 거리도 마차를 이용한다. 오전에 늦게 일어나서 아침 먹고, 낮잠을 자고 점심 먹고, 하루에 1시간정도 업무를 본다. 저녁은 뭘 먹을까 하는 내용으로...... 333의 숫자로 표시되는 모든 하인들은 앞에서는 고개를 조아리고 뒤에서는 왕의 흉을 본다. 다행이 딸 핌피는 이런 아빠를 진심으로 걱정한다. 그러다가 병에 걸리고 핌피는 아빠를 위해 병이 나을수 있는 방법을 알아온다. 병이 낫게 하려면 '빵이 케이크보다 낫고, 물이 포도주보다 낫다' '건강이 너의 최대 보물이니라' '해가 뜰 때 일어나 하루를 이용하라' '항상 남을 먼저 생각하라' 왕은 너무도 사랑하는 핌피로 인해 모든것을 이루는 멋진 왕이 된다.
비록 동화책이기는 하지만 어른들에게도 많은 것을 시사해준다. 왕이 나라를 잘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요즘 비만 아이들이 많은데 비만아를 치료하는 방법. 주위 사람들에 대한 생각 등, 평범한 진리이지만 과장된 제스처를 통해서 재미있게 메시지를 전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