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학습혁명 -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키워주는
송숙희 외 지음 / 조선일보사 / 200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자녀교육에는 왕도가 없다. 엄마가 나름대로 주관을 가지고 소신껏 가르치는 방법이외에는... 그러나 가장 중요하면서도 함정에 빠지기 쉬운 것이 '엄마의 주관'이다. 자칫 '엄마의 주관'이 우리 아이를 망칠 수도 있으니까. 따라서 '엄마의 주관'을 최대한으로 '객관적'이 되게 하기 위해서는 육아관련 책이나, 교육관련 도서, 선배들의 조언을 종합해서 최선의 방법을 택하는 것이리라.

이 책은 우리아이가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면서 학교숙제, 학습지를 미뤄놓고 엄마가 퇴근한 뒤에 혼나면서 억지로 하느라 실랑이를 벌이고, 결국에는 매를 대고 마는 악습이 지속되면서, 혹시 내 아이에게 문제가? 하는 고민을 하다가 우연히 접하고 '앗 바로 이 책이다' 하는 확신을 갖게 한 초등학생 학습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해 놓은 책이다.

<초등학생 학습혁명>에는 우리 엄마들이 간절히 바라는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키우는 실천 11계명'이 잘 나와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감을 심어주어라'와 '집중력을 길러주어라', '공부해야겠다'는 동기를 유발시켜라' 등이며 세부적인 방법에 대해서도 잘 소개되어 있다. 예를 들면 '자신감있는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잘한점을 찾아 칭찬하고 더 잘할 수 있다고 격려하라, 엄마 기분에 따라 이랬다저랬다 하지 마라. 일방적으로 지시하지 말아라등으로 엄마의 책임부분을 강조했다.

또한 '스스로 공부할 줄 아는 아이로 키우려는 엄마가 꼭 알아야 할 여섯가지'에는 '남에게만 맡기지 말고 엄마가 직접 챙겨라'와 '인터넷은 엄마가 활용할 때 100배 효과를 발휘한다'는 엄마가 모범을 보여야 한다는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문제를 제시하였다.

이 책은 다양한 학습방법과 올바른 학습태도에 대한 명쾌한 방법을 제시해 놓았다. 그래서 초등학교 1학년 엄마가 읽어 어릴 적부터 올바른 학습방법을 알게 해주면 시행착오를 덜 겪을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