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와 폭설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35
버지니아 리 버튼 글, 그림 | 홍연미 옮김 / 시공주니어 / 199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책 속표지에 버지니아 리 버튼 책들의 주인공인  케이티와 작은집. 말괄량이 기관차 치치. 그리고 이름모를 중장비가 나옵니다. 궁금해서 작가의 다른책을 찾아보니  <마이크 멀리건과 증기 삽차 > 라는 책이 있네요. 그 중장비 차는 증기삽차 였군요.   네권중에서 이책을 가장 나중에 썼다는 추측을 할수 있지요..

케이티는 불도저를 달았을때는 흙을 파고. 눈삽을 달았을땐 눈을 치우는 지오폴리스시 도로국의 크롤러 트렉터 입니다. 바퀴가 꼭 탱크의 바퀴 같습니다.

책은 초반부에 지오폴리스시 지도가 나오는데 참 많은 기관을 볼수 있어요.병원. 양계장. 공장.전화국. 기차력. 화물 집하장. 특송회사. 곡물창고. 석탄회사. 자동차 정비소. 학교. 경찰청... 이번주에 아이 유치원 교육 계획표 주제가 우리동네. 이던데 이책을 같이 한번 보면 좋을꺼 같네요.

겨울이 되어도 눈이 조금밖에 안와서 커다랗고 튼튼한 케이티가 할 일이 없네요.그러던 어느날 비가 오더니 눈으로 바뀌면서 점점 더 많은 눈이 내려 눈은 2층 창문까지 닿을 정도로 내리고서야 그쳤어요. 세상은 백지처럼 온통 하얗고 전신주만이 삐죽 나와있네요.도시는 그야말로 마비상태가 되었어요. 케이티는 도시 곳곳을 다니면서 눈을 치웁니다.   경찰서장은 "도와줘! 우린 도시를 지켜야해!" . 우체국장은 "도와줘! 우린 우편물을 배달해야 해!" 이렇게 케이티가 지날때마다 도움을 요청하고 케이티가  지나간 곳은 길이 만들어져 각 기관이 제역할을 할수 있게 됩니다. 힘센 케이티라지만 일을 마치고 나서 분명 몸살이 났을 겁니다.^^

도시 각 기관의 하는 일을 아이들이 이야기에 빠져들어 듣는 동안 자연스럽게 알수 있게 하네요. 탈것에 유난히 관심이 많은 우리 아들에게 아주 사랑 받는 책이었어요. 특히 눈내리는 겨울에는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