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피터와 늑대 ㅣ 미래그림책 2
세르게이 프로코피예프 지음, 프란스 하켄 그림, 유영미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0년 12월
평점 :
품절
마침 집에 피터와 늑대 연주 씨디가 있어서 음악을 들으면서 책을 같이 보니 훨씬 재미있네요. 가는 펜으로 그린듯한데..이 그림이 판화라니..믿기지가 않네요. 오리와 새의 깃털. 풀밭과 나무를 정말 세밀하게 표현했어요. 동물이나 할아버지.사냥꾼의 표정을 보면 꼭 연극을 보고 있는듯 합니다.
새를 잡아먹으려던 고양이가 늑대가 나타나자 쫓기는 신새가 되어 나뭇가지에 작은새와 나란히 앉아 있는 게 참 해학적이네요. 작은새가 늑대를 약올리며 날아다니는 동안 피터는 밧줄을 가져와 늑대의 꼬리에 올가미를 만들어 나무에 묶어놓습니다.
늑대를 잡은 피터의 의기양양한 모습.뒤늣게 나타나 피터의 뒤를 따르는 사냥군의 불만스런 표정. 흐뭇해하며 쫓아하는 피터의 할아버지..접혀진 책장을 펼치면 이 광경을 볼수있답니다.
글과 그림..그릭 음악까지 함께 감상할수 있는 멋진 책이에요.(음악은 따로 구하셔야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검은색이 주를 이루는 그림인데 광택이 많이 나는 좋이를 사용하여 불빛아래에서 너무 반사되어 책보기가 좀 불편하네요. 이점이 시정되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