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안 잘거야 - 곧은나무 그림책 43 곧은나무 그림책 43
헬렌 쿠퍼 글 그림, 정해왕 옮김 / 곧은나무(삼성출판사)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삼성 출판사에서 드림동화라는 세계창작동화 전집에 있던 책인데.이번에 전집이 낱권으로 풀려서 판매가 되고 있더라구요. 전집을 구입했다가 맘에 안드는 책이 많아서 팔았던 책이거든요.. 이책과 다른 몇권의 책은 너무 맘에 들었었구요.

그림이 몽환적이라구 할까요? 따뜻한 느낌을 주고요. 부드럽게 표현됐어요. 잠자기 싫은 꼬마아이가 장난감 자동차를 타고 같이 놀 친구들을 찾아다니는 내용이에요.

아이가 호랑이를 만나 ' 우리 '으르렁' 소리내며 놀자' 햇더니 호랑이는 ' 밤은 '드르렁'거리라고 있는거지 '으르렁'거리라고 있는게 아냐' 라고 말합니다. '으르렁'과 드르렁' 각운이라고 하나요? 소리가 비슷해서 읽는 재미를 주죠? 그러면서 전하고자 하는 뜻은 잘 전달하구요. 번역이 재미있게 잘 된거 같아요.

그런식으로 표현된것이 몇군데 있어요. 전 그부분이 참 매력적으로 느껴지더라구요. '쿨쿨' ,'쿵쿵' 이렇게요. 호랑이, 병정(총 대신 칫솔을 들고 행진하는 병정.ㅎㅎ), 기차. 동물악사. 달님...을 만나 같이 놀자고 하지만 모두 졸려서 자겠다고 합니다.

동물악사들이 감미로운 자장가를 연주하자 아이가 타고있던 자동차가 그만 잠들어버리죠.ㅎㅎ 아이는 하는수없이 차를 밀고 힘들게 가고 있는데 저 멀리서 어떤 그림자가 보이죠. 바로 엄마에요.. 아이가 잠들기 전까진 절대 잠들수 없는 사람이 엄마라고..표현되어있죠..그말이 사실이지만..꼭 그런말을 동화책에 넣을 필요는 없지 않았을까..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엄마는 아이를 침대에 눞히고..사랑한다고 말하죠..아가는 잠이 들고요. 아이방을 보니... 기차놀이 장난감. 호랑이인형. 꼬마병정 장난감, 달과 별모양의 모빌.이런것들이 있네요..

오늘 책을 읽어주다가 기차를 만나 달리기 시합을 하자고 하는 장면에서 반가운 주인공들 찾아냈어요. 기차에 타고 있는 주인공들은.. 아기돼지 세마리. 모자쓰고 장화신은 고양이. 생강과자. humpty dumpty 에 나오는 달걀아저씨?, 마더구스를 상징하는것 같은 거위. 왕관을 쓴 개구리.. 서양의 옛이야기나 마더구스에 나오는 주인공들인거 같네요.

그림과 내용 모두 마음에 쏙 드는 책이랍니다. 케이트 그린 어웨이 수상작이네요. 잠자기 전에 읽어주기 딱 좋은거 같아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우리아이는 자꾸 책을 들여다보네요. 꼭 구입하셔서 보시라고 권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