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릴라야, 힘내! - 종알종알 말놀이 그림책 5 ㅣ 종알종알 말놀이 그림책 13
조은수 글, 이혜리 그림 / 웅진지식하우스 / 1997년 5월
평점 :
절판
조은수님의 글은 참 감칠맛이 나고 읽기 편하더라구요. 이분이 쓰신 책이라 관심이 갔어요. 아는 언니의 집에서 책 내용을 보니 좋더라구요. 그래서 구입을 했죠. 어느날 마법사는 자기가 너무 크고 뚱뚱하다고 생각다는 고릴라를 만나요. 작게 만들어 달라는 고릴라를 생쥐로 만들어 버리죠. 하지만 고릴라는 작지만 귀여운 것이 되고싶다고 하네요. 이번엔 토끼로 만들어주니 눈이 빨개서 싫고 차라리 날씬한 동물로 만들어 달라고.... 이렇게 마법사가 만들어준 여러 동물의 모습이 갖가지의 이유로 싫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릴라는 사자처럼 무섭지 않고. 참새처럼 약하지 않고. 뱀처럼 미끈거리지 않고. 토끼처럼 눈이 빨갛지 않고. 쥐처럼 징그럽지 않은 동물로 바꿔달라는 까다로운 부탁을 합니다.
마법사는 뭔가 생각났다는 듯이 주문을 외어댑니다. 수리공 아리공 수리수리 마하수리 아리송 수리송 어리수리 마하수리 얍! 무엇으로 만들어 주었을까요? 책은 자그마하고 내용도 간단하지만 이속에 자기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는 내용이 담겨 있네요. 그림이 코믹해서 보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종알종알 말놀이 그림책>을 낱권으로 구매하시려는 분께 강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