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빔 - 남자아이 멋진 옷 우리 문화 그림책 8
배현주 글.그림 / 사계절 / 200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작의 여아의 똘똘한 모습에 반한지라 이 책도 당연스레 집어들었다.

정말로정말로 우여곡절 끝에 도착했다. 연말에 집에 사람이 없어서 빨리 받을 욕심에 한 권 달랑

시켰건만 정말 온갖 속을 다 썩이고 그래도 해를 넘기기 전에 도착은 했다.

그러나 기다리고 기다리던 그 속은 기대에 못미쳤다.

일단 전작과 너무 비슷한 구성은 조금은 특이한 것을 넣었으리라 믿었던 내게는 실망이었다.

물론 똘망한 남자아이의 모습은 무척이나 이뻤지만 그래도 너무 비슷한 구성이라는 것은

아무래도 좀 그렇다. 그리고 필연적으로 불거지는 대님메기는 글쎄 같은 구성이라도

에헴~ 하는 할아버지의 모습 정도는 보여주어도 괜찮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이 들었다.

상대적으로 누나보다 어린 설정이니 그렇게 가족의 단결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설정상

상당히 괜찮았을 듯한 아쉬움. 꼭 혼자서만 이라는 것을 너무 강조한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럼에도 그림 하나만으로도 먹고 들어가는 책이니 참으로 작가의 그림의 배색은 놀랍다.

동글동글한 얼굴만으로도 좋은 책이라니 탐나는 작가의 재능이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날개 2007-01-02 17: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잉~ 나 이거 주문해놨는데......ㅡ.ㅜ

반딧불,, 2007-01-02 17: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날개님 책 자체는 괜찮아요. 다만 기대를 너무 많이 해서 ㅠㅠ;

hugebijou 2007-01-02 22: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계집아이랑 사내아이랑 각각 따로따로 가는 설정이라고 생각하면,

더없이 좋은 작품이던 걸요 뭘: )

책의 유익함과 아름다움, 전편에 못지 않습니다요.


반딧불,, 2007-01-03 09: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ugebijou님 댓글 감사합니다. 곡해하셨나 본데요.저는 분명히 기대에 못미친다고 했지 책이 안좋다고 한 적은 없거든요!
사람마다 다 틀리게 볼 수 있는거고 특히나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서
상당히 다른 평가가 나올 수 있는 여지가 가장 많은 것이 그림책 분야라 생각합니다.
저는 최소한 어거지로 별점을 주거나 성의없이 좋다. 나쁘다는 것만을 나열한
서평은 쓰지 않으려 노력합니다만 그렇게 보셨다면 유감입니다.

요비링 2007-01-03 22: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보기에도 맘에 들던데요...더구나 사내아이를 둔 엄마로써 작년에 나왔던 설빔은 저는 예뻐서 아이에게 사주고 싶지만,여자 한복설명만 있어서 아쉬움이 있었거든요..그런면에서 이번 설빔은 남자 아이들을 둔 엄마들을 위한 좋은 선물이라고 생각이 되네요...저는 아이도 예쁘고 배경도 하나하나 너무 맘에 들던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