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팀전 2007-06-22 09:32   댓글달기 | URL

 
아...아이슬란드다...ㅜㅜ
30대 초반 우울모드에 접어들때 궁시렁 궁시렁 "아이슬란드에 가서 살고 싶어" 라고 했습니다.옆에 있는 사람들이 '왜?' 냐고 물었지요.
글쓴이도 썼듯이..왠지 제가 아이슬란드는 세상의 끝처럼 여겨졌습니다.왕가위의 영화<해피투게더>의 마지막 등대장면 처럼.
최소한 우리나라에서는 뉴스를 봐도 신문을 봐다 아이슬란드 이야기는 나오지 않습니다.미국도 나오고 프랑스도 나오고 가끔 남아프리카 공화국도 나오는데..
아이슬란드는 한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아마 알라딘의 페이퍼 중에서도 아이슬란드에 관련된 기사는 오늘 처음 보는 듯 합니다.아이슬란드는 어떤 말을 쓰는지 어떤 역사가 있는지..한국 사람들은 몇 명이나 사는지... 아이슬란드는 제게 사라진 아틀란티스 같은 상징이었습니다...^^ 왜 그곳에 가고 싶었을까요.제가 스스로를 수증기라고 착각해서 그랫나봅니다.죽지 않고 소멸할 수 있는 장소로 그곳이 낭만적으로 보였겠지요...청춘 나 참...

죽기 전에 꼭 갈 수 있겠지요.

위의 페이퍼는 지난 6월달에 로쟈님의 <아이슬란드>페이퍼에 댓글로 단 것이다... 아이슬란드

시규어 로즈.....번역하면 '승리의 장미'이다.아이스란드출신 락 그룹이다.장르적으로 좀 애매한데..사운드는 몽환적이다.즉 결코 따라부를 수 있는 부류의 노래가 아니다.또한 노래도 자국어와 자기가 만든 언어라나...뭐 그런 걸로 부른다.

알라딘을 검색하다 우연히 이 그룹의 음악다큐멘터리가 나왔다는 것을 알았다.^^

확 땡긴다.포스트락이라고 하기도 하고 스페이스락 계열로 분류하기도 한다.어떤 이름으로 넣는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이런 음악이 나오고 그걸 분류 목록에 넣는 것이 평론가들과 애호가들의 일이기 때문이다.

영화<바닐라스카이>사운드 트랙에 R.E.M 이나 라디오헤트같은 그룹과 함께 한 곡을 집어 넣었다.영화를 떠올리면 대략 분위기가 어떤지 잡힐 듯 하다.

아이슬란드에 갈 수 있을까?

1.이번에 나온 DVD예고편이다.알라딘에 실린것과 다른 버전이다.

알라딘에 실린 홍보문구..극찬일색이다.

Q Magazine - "마법과도 같으며 감동적... 시규어 로스는 록 필름을 재정의했다" (★★★★★ 만점)
The Observer - “도저히 종잡을 수 없으나... 압도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Top 10 Greatest Ever Concert Movies)
Empire - "너무도 아름답고 빨려드는 느낌... 단연 올해 최고의 아름다운 시청각 경험 중 하나" (★★★★)
The Times - "사람을 홀리는 공간과 장소, 음악 이 세 가지의 종합 방향제 같은 작품" (★★★★)
Pitchfork Media - "바보스러울 만큼 훌륭하다... 혹여 눈물 자국 가득한 얼굴로 극장을 비틀거리며 나오게 된다 해도 스스로 너무 놀라지 말 것"

2.GLOSOLI 라는 곡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ong 2008-03-03 18: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위에 뮤직비디오 참 좋죠
Staralfur는
가끔 아주 지친 하루를 보내고 들으면 관조적인 느낌도 들고 흐흐

드팀전 2008-03-04 09:46   좋아요 0 | URL
^^ 요즘 밴드들이 나오면 댓글을 달아주시는 건 오직 '몽'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