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길을 잃었어 I LOVE 그림책
조쉬 펑크 지음, 스티비 루이스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뉴욕공공도서관 앞에는 도서관을 지키는 돌사자 용기와 인내가 있는가 봐. 용기와 인내는 대공황 시대에 만든 거래. 1930년대 뉴욕 시장 피올레로 라과디아는 시민이 대공황에서 살아남으려면 용기와 인내가 있어야 한다 생각하고 돌사자 이름을 용기와 인내로 지었대. 도서관은 어려운 시대에 많은 사람한테 도움이 됐을 것 같아. 지금도 다르지 않겠군. 세상에 도서관이 있어서 다행이야. 도서관은 사람뿐 아니라 돌사자한테도 좋은 곳이었어.

 

 동이 터 오자 돌사자 용기는 잠에서 깨어났어. 용기는 함께 도서관을 지키는 인내가 없다는 걸 알았어. 인내는 동이 틀 때면 자기 자리로 돌아왔는데, 지금은 없어서 용기는 도서관 안으로 들어갔어. 자신이 도서관을 지키면서도 용기는 도서관에 들어간 적이 없었나 봐. 인내는 알고 싶은 마음이 많아서 도서관에 들어갔던 걸까. 책이 읽고 싶었던 거겠지. 용기는 조각상한테 인내가 어디 있는지 물어봤어. 조각상은 인내를 잘 알았나 봐. 조각상은 용기한테 인내가 열람실에 자주 간다고 알려줬어.

 

 용기가 찾아간 열람실엔 인내가 없었어. 아니 도서관에 방이 많아서 용기는 어디로 가야 할지 몰랐어. 우연히 용기는 청동사자를 만나. 처음에 청동사자는 용기를 인내로 알아봤는데, 바로 인내가 아니다는 걸 알았어. 용기가 청동사자한테 인내를 찾는다고 하자 청동사자는 용기한테 지도가 있어야겠다고 알려줘. 용기는 많은 지도 사이에서 뉴욕공공도서관 안내서를 찾아. 뉴욕공공도서관은 커서 안내서도 있어야 하는군. 용기는 여기저기 찾다가 어린이책이 많은 곳에서 무슨 소리를 들어 용기가 그곳에 가니 인내가 있었어.

 

 돌사자 둘은 처음부터 친하지는 않았어. 시간이 조금 흐르고 용기는 인내와 친해졌어. 인내는 용기한테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해줬거든. 용기는 책을 보는 인내를 보고 그동안 인내가 용기한테 이야기해준 게 책에서 본 거였다는 걸 알게 돼. 다행하게도 둘은 해가 뜨기 전에 자기 자리로 돌아가. 사람이 왔을 때 뉴욕공공도서관 앞에 돌사자 용기와 인내가 없었다면 놀랐겠지. 아무도 인내와 용기가 사라졌다 돌아온 걸 몰랐어. 도서관에 있는 건 사람이 없을 때 도서관을 돌아다닐지도 모르겠어.

 

 도서관에서 길을 잃고 인내를 찾은 용기는 앞으로 자신도 도서관에 들어가서 책을 봐야겠다 해. 인내는 용기와 함께 책을 읽게 돼서 기뻤겠어. 용기와 인내는 같은 책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겠어. 그러면 둘 사이는 더 가까워지겠군.

 

 

 

희선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22-10-27 01:1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돌사자 이름이 용기. 용기와 인내는
친구네요. ^^

희선 2022-10-27 01:44   좋아요 0 | URL
무언가를 지키는 건 하나가 아니고 둘이네요 다 그런 건 아닐지 모르겠지만... 둘이어서 더 좋겠지요 용기와 인내...


희선

거리의화가 2022-10-27 09: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용기와 인내. 인생에서 둘다 필요한 태도인데 인내는 워낙 많이 해온지라 제게는 용기가 더 필요한 것 같아요^^;

희선 2022-10-28 01:29   좋아요 1 | URL
사람은 용기보다 인내를 더 잘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용기 내서 뭔가 하는 건 왜 그렇게 어려운지... 어느 순간엔 용기를 내기도 하겠지요 거리의화가 님도 생각하면 그런 때 많았을 거고 앞으로도 있을 거예요


희선

책읽는나무 2022-10-27 14: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용기와 인내. 이름 잘 지었어요.
둘의 친구를 다 갖는다연 더할 나위 없겠습니다^^

희선 2022-10-28 01:31   좋아요 1 | URL
용기와 인내는 아주 안 좋을 때도 있어야겠지만, 늘 생각하면 좋겠네요 그 둘과 친구가 되는 것도 멋지겠습니다


희선

서니데이 2022-10-27 17: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살면서 용기와 인내가 필요한 순간들이 있는데, 그렇게 용기있지도 않고 인내심이 많지도 않다는 것을 가끔씩 느낍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적은 것 같아서요.
잘읽었습니다. 희선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

희선 2022-10-28 01:37   좋아요 1 | URL
용기도 인내도 쉽지 않은 거네요 조금씩은 내기도 하겠지요 참아야 할 때 참고 뭔가 못할 것 같을 때도 하는 때... 이건 생각하고 하기보다 어쩌다 보니 하는 거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용기는 좀 생각해야 할지도...

서니데이 님 오늘만 지나면 주말입니다 오늘 좋은 하루 보내세요


희선

scott 2022-10-28 11: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도서관에서 길을 잃어도 무서울 것 같지 않지만

돌사자는 인간과 달리 무서울 것 같습니다
주변에 온통 책만 있어서 ㅎㅎㅎ

도서관에 비치된 책 소독기 ...
갈 때마다 제방에 하나 장만 하고 싶어져요 ^^

희선 2022-10-28 01:40   좋아요 1 | URL
도서관에는 책이 많아서 길을 잃어도 무섭지 않겠지요 지금 생각하니 다른 나라에는 아주 큰 도서관도 있을 듯합니다 그런 곳은 안내서를 보고 다녀야겠네요 돌사자는 도서관에 있는 조각상이나 청동사자한테 물어봤네요

속독기라고 해서 도서관에 책을 빨리 읽어주는 게 있던가 했습니다 소독기죠 저는 게을러서 책 소독 안 하고 그냥 가져와요 코로나19 뒤에 둔 건지 그전에도 있었는지... 다른 사람이 소독기 쓰는 거 보니 한번 써 보고 싶기도 했습니다


희선

그레이스 2022-11-06 08: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음!
아이들에게 선물하면 좋을듯요^^~♡

희선 2022-11-08 00:03   좋아요 1 | URL
아직 도서관을 모르면 도서관이 어떤 곳인지 관심을 가지겠습니다 지금은 이런 그림책도 여러 권이더군요 도서관을 알리는 책...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