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미식가 - 솔로 미식가의 도쿄 맛집 산책, 증보판 고독한 미식가 1
구스미 마사유키 원작, 다니구치 지로 지음, 박정임 옮김 / 이숲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에 관한 만화책을 제법 많이 읽었다. 어느덧 100권을 넘어가 버린 맛의 달인, 아빠는 요리사, 식탐정, 최근에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심야식당까지. 우리나라에서도 식객이 상당히 인기 몰이를 하고, 영화와 드라마로도 만들어졌지만, 일본에서 발간하는 요리만화는 그 종류, 장르도 다양하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요리에 대해 관심이 많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고독한 미식가 역시 요리 만화다. 요리 만화라기보다는 맛집 만화라고 부르는 게 더 정확할까?  

이 만화책에서는 오사카와 도쿄의 음식점들을 소개한다. 특별한 내용이 있지는 않고 에피소드 마다 한 음식점을 소개하는 식이다. 주인공이 출장을 가면 기차 안에서 먹는 도시락을, 출장 가서는 거래선에게 소개 받은 맛있는 디저트 가게를 소개하는 식이다. 실제 가게들을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해서인지 음식에 대한 설명, 가게의 분위기 묘사 등이 제법 세세하게 이루어진다. 지리한 설명이 아니라 주인공이 맛을 보면서 음식 맛에 대해 평을 하고 음식을 더 시키기도 하는 등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부분도 많이 있다.  

다소 낯선 음식도 있었지만, 장어덮밥, 고로케, 스시 등 익숙한 음식들도 제법 있었다. 에피소드들도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어서 짧다는 느낌은 있었지만 지루하지 않게 읽어내려 갈 수 있었다. 아직도 여기에 소개된 음식점들이 있다면 돌아다니면서 맛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처음 본 표지와는 달리 맛깔스러운 음식들을 내놓았다.  

제목은 고독한 미식가지만, 그가 맛보는 음식들과 그의 당당함으로 인해 그는 하나도 고독해보이지 않았다. 어딜 가서도 그렇게 당당하게 밥을 먹을 수 있다면 그 어떤 여행도 즐겁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입맛이 없거나, 일본 여행을 준비할 때 권하고 싶은 만화다. 만화로 평면적이지만 다양한 음식들이 입맛을 돋우어 줄 것이고, 일본 여행을 준비한다면 일본 음식에 대한 소개서로도 충분히 적합하다. 여유가 있다면, 만화에서 나오는 식당을 직접 방문해보는 게 최고일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