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10>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트렌드 코리아 2010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어느샌가 매년 말이 되면 올해를 돌아보고 새해를 예측하는 책들이 종종 눈에 띈다. 정직한 제목 답게 이 책 역시 우리나라의 2010년을 예측해보는 그러한 책이다. 이 책은 경제, 경영, 사회, 정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의 2009년이 어땠는지 돌아보고, 2010년은 또 어떤 모습을 띄게 될지 이야기해준다.  

자칫 어려운 이야기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막상 펼쳐든 책에서는 현재 바로 내 옆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다뤄서 인지 쉽고 재미있게 읽힌다. 한가지 현상을 설명함에 있어서도 출판계의 베스트셀러와  TV의 프로그램 편성 방향등을 예로 들으니 좀 더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다양한 가요의 가사를 살펴보면서 현재 우리가 어떻게 자신에게 좀 더 집중하게 되었고, 좀 더 시크하게, 쿨하게 생활을 만들어나가는지를 설명한다. 연예인들이 글을 써서 출판을 하게 되고, 꽃보다 남자로 큰 인기를 끌었던 구혜선씨가 작가, 감독 등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는 모습을 통해 미래 사회에서 어떻게 노는 사람들이 새로운 문화를 창출해나가는지 설명하고 있다.  

트렌드코리아 2010은 사실 좀 딱딱한 내용이 아닐까 싶은 마음을 싹달아나게 할만큼 가볍고 재미있고 말그대로 트렌디한 책이다. 소비트렌드에 중점을 둔 것 때문인지 소비자 입장에서 읽었을 때 더더욱 와닿고 재미있게 읽힌다. 사실 여기에 나오는 컨셉들로 소비자들은 전부 이해했다고 하긴 어렵지만 말그대로 '09년 한국을 휩쓴 트레드들을 전체적으로 짚어주고, '10년을 휩쓸법한 트렌드들을 짚어주는데 부족함이 없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