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거 게임 헝거 게임 시리즈 1
수잔 콜린스 지음, 이원열 옮김 / 북폴리오 / 200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하나. 모든 과정은 24시간 리얼리티 TV로 생중계된다.
둘. 시청자들은 마음에 드는 소년이나 소녀에게 돈을 걸 수 있다.
셋. 한 명만 살아남을 때까지 경기는 계속된다.

스물네 명 중 단 한 명만 살아남는다!
확률의 신이 언제나 당신 편이기를…….
  

읽기 시작하자마자, 쉴새 없이 읽어내려간 책이다. 최근 읽은 소설 중 가장 재미있는 소설이다 라고 이야기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장소는 북미- 모든 것이 사라진 그 곳에 '판엠'이라는 국가가 생기고, 국가는 국가를 지배하는 '캐피톨'과 13구역으로 나눠진다. 가난과 불평등을 못참은 캐피톨 외의 구역에서 반란을 일으키지만, 반란은 진압되고, 13구역은 벌을 받게 된다. 13구역은 아예 사라져버리고, 그 외 12구역은 매년 2명의 남녀 청소년을 헝거게임에 참여시켜야 한다. 매년 2명은 무작위로 선출되며, 24명은 단 한명이 남을 때까지 서로를 죽여야 한다. 자신들이 저지른 반란이 얼마나 멍청한 짓이었고, 자신의 아들 딸들이 죽어가는 모습을 통해 자신들이 얼마나 무기력한지 느끼게 하는 벌인 것이다.  

74회, 어느덧 헝거게임은 74회를 맞이하게 된다. 그리고 이 게임에 주인공 캣니스가 참여하게 된다. 12구역에서 사냥으로 엄마와 동생을 부양하는 소녀가장. 눈 앞의 굶주림이 그녀에게는 가장 큰 문제였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는 것이 그녀에게는 가장 큰 의무였다. 사실 전투력에 있어 그다지 뛰어난 능력을 보이지 않았던 그녀가 과연 헝거게임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이 책은 헝거게임의 참여자를 추첨하는 날부터 시작한다. 추첨부터 캐피톨에 들어가고 게임에 참여하는 모든 순간에 나도 모르게 긴장하게 된다. 그 이후 매 쪽마다 다음에는 무슨 일이 있을까? 어떻게 해야할까? 궁금증을 참지 못하게 만든다. 그와 동시에 나라면 어땠을까- 주위 사람들은 무슨 생각으로 저런 말을 하는 걸까- 여러가지 생각이 한꺼번에 오가면서, 식사중에도 책을 놓을 수 없었다는 추천사가 100% 공감가는 그런 이야기 였다.  

헝거게임이란 게임의 룰 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일본영화 배틀로얄을 떠올린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배틀로얄보다는 훨씬 덜 잔인하고, 오히려 안타깝고 애잔한 느낌이 강한 책이었다고 느껴진다. 잔인한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행동에는 오히려 피치 못할 이유, 이해할 수 밖에 없는 배경이 깔려있지 않았나 싶다. 세세한 부분 부분에서 작가가 이 책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있었다고 생각하지만, 세세한 부분을 말할 경우, 책을 읽는 즐거움이 줄어들거라 생각해 짧게 줄여야겠다.  

헝거게임은 헝거게임 3부작의 첫번째 작품이다. '10년에 2권이 출판 된다니 어떤 이야기일지 마냥 기대된다. 사실 책이나 영화나 다음편을 기다리는 것을 즐기진 않지만, 헝거게임이라면 즐겁게 기다릴 수 있다. '10년이 더더욱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