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미술의 천국 퐁피두센터 Go Go 지식 박물관 35
윤혜진 지음, 조정림 그림 / 한솔수북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표지만 보았을때는 어른들을 위한 미술책인줄 알았다. 최근 시립미술관에서 퐁피두센터전을 하면서, 관련한 책들도 많이 출판되었고 한권쯤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 책을 손에 들게 되었다. 하지만 막상 책의 내용을 보니 어린이들을 위한 미술책이었다.  

읽는내내 요즘은 어린이들 책도 참 잘 나오는구나라는 생각이 든 그런 책이었다. 어렸을 적 이 책을 읽었다면 미술에 대한 지식을 좀 더 재미있게 쌓을 수 있었을텐데... 현재 내 미술지식 수준도 그리 높지 않아서인지, 깔끔하게 정리된 화가별 설명과 그림을 즐겁게 읽어내려갈 수 있었다.  

 세계 유명한 로봇을 보호해야하는 임무를 띄고 보리스 중사와 에리스는 퐁피두 센터에 파견된다. 그들은 퐁피두센터에서 예술작품들을 보고 착각해서 자꾸 손을 대려 하고 이런 이들을 막기 위해 로봇 피피가 차례로 그림과 화가에 대한 설명을 해준다.  

이야기와는 별도지만 설명하는 어투로 쓰여진 그림 설명 부분은 정말 필수적인 지식만 알려주었고, 큼직큼직하게 들어간 그림들은 그림을 보는 재미를 배로 늘려주었다. 예를 들어 마티스가 러시아 사람이란 것, 말로만 듣던 잭슨 폴록, 르네 마그리트 등 유명한 화가들의 작풍과 특징을 다시 한번 제대로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어렸을 적부터 이런 책들을 많이 접했다면 지금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미술작품들을 좀 더 쉽고 친근감 있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지 않았을까 싶다. 특히나 요즘같이 실제 전시회가 많이 있는 때에는 이런 책 한권 읽고 미술관을 둘러보면 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