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레시피
다이라 아스코 지음, 박미옥 옮김 / 문학동네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요즘 세상은 여자 혼자서도 특별히 남자에게 의존하지 않고 꿋꿋하게 일하면서 살아갈 수 있다. 그러나 재해를 당했을 때나 고주망태로 취했을 때, 혹은 취한 척 어리광을 부리고 싶을 때처럼 어쩔 수 없이 남자의 도움이 필요할 때가 있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은 지적인 교양이나 핸섬한 얼굴이 아니라, 튼튼한 팔과 강인한 체력이다.

요리와 연애. 요리하는 남자가 점점 인기 있어지고, 여전히 연애를 할 때는 직접 만든 밥 한끼와 도시락이 등장하는 걸보면 역시나 둘은 잘 어울리는 한쌍 같습니다. 귀여운 표지의 이 책은 요리와 연애를 하는 여자들의 심리를 아주 재미있게 그리고 맛있게 써낸 책입니다.

실제 눈으로 보았을 때 원하는 것과 꺼려하지만, 의외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정착하는 [야만인의 식욕], 나도 즐겨먹던 버터밥에 이런 효과가 라고 새삼 놀라게 된 [황홀한 관계], 약점을 들켜버리지만 오히려 사랑으로 번져가는 [우는 건 싫어]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맛깔스럽게 들려줍니다.

음식을 먹는다는 행위는 사랑을 하는 행위와 새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처음에 꺼려하던 음식이 의외로 맛있듯 우리는 생각지도 못한 상대와 사랑에 빠지고, 싫어하는 감정으로 시작하여 노력으로 인해 좋아하게 되기도 하는 음식이 있듯이 사람 역시 그렇습니다. 존재하지도 몰랐던 음식에 빠져드는 것처럼 애초에 연애대상으로 상상도 안했던 상대와 사랑에 빠지기도 합니다.

어쨌든 사랑을 하던 요리를 먹던, 그 과정이 험난한 경험이 되기도 하고, 그 무엇보다 즐겁고 기쁜 경험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한 과정을 만들어나가고 결정하는 건 결국 우리 자신입니다. 때로는 모험을 선택하는 것이 놀라운 기쁨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이 책을 읽고나니, 사랑하는 사람과 식중독을 앓고 난 후 안 먹는 게요리에 새삼 도전해고픈 마음이 듭니다. 여러분의 사랑요리는 무엇인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